양악수술,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수술 아냐
양악수술,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수술 아냐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6.0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악수술이 연일 화제다. 양악수술은 외모의 개선이 크게 이루어지는 수술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받기를 원하지만, 원한다고 해서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수술이 아니다. 양악수술을 전문 진료하는 위즈치과의 김기정 원장은 수술이 굳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라면, 양악수술을 받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한다. 양악수술은 수술의 목적이 기능의 개선과 외모 개선 모두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수술을 통하여 턱의 위치가 달라진다는 것은 수술의 결과가 턱의 기능을 좌우하며, 이러한 결과가 삶의 질과 직결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외모에만 중점을 둔 수술 계획은 자칫 턱과 치아가 맞물리지 않는 고통스런 부작용을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이다.

◈ 양악수술, 기능적인 개선을 최우선으로 해야

양악수술은 수술 전 진단과 상담이 가장 중요하다.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임상경험을 적용하여야 정확한 수술 계획이 나오기 때문이다. 이렇게 세운 수술 계획을 가지고 얼마나 정교하고 정확하게 수술을 진행하는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과정이다.

양악수술은 턱의 구조와 기능, 치아의 교합을 고려해야 하는 수술이다. 이를 위해서는 술 전 진단과 수술 계획 과정, 이것을 정확히 옮기는 수술능력과 시스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임상사진과 X-ray, 치아교합 등을 바탕으로 한 정밀한 계획이 필수적인 것은 턱수술은 턱의 기능, 치아의 기능과 직결된 결과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기능적인 개선이 아닌, 약간의 외모 개선만을 위한 접근은 수술 후 오히려 부정교합이 생기는 등, 기능적인 부조화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 양악수술이 꼭 필요하다면, 통합시스템을 갖춘 병원 찾아야

위즈치과는 양악수술만을 위해 시작된 전문클리닉으로 양악수술에 특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수술 전 진단과 상담, 그리고 수술 계획, 수술까지 모두 수술원장이 직접 담당하는 것은 물론이고, 숙련된 의료진이 수술 시스템을 책임지기 때문에 수술 시간도 짧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수술 후 진료 역시 수술을 담당한 집도의가 직접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 있는 관리와 처치가 가능해진다. 기능적인 회복이 중요한 양악수술은 수술 후 회복과정 역시 중요한데, 충분히 훈련된 의료진의 관리가 가능하여 수술 후 환자의 만족도도 높다. 양악수술 한 가지만을 위한 통합적인 시스템이 좀 더 신뢰할만한 수술 결과를 만들어 내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턱교정 수술은 수술 계획이 얼마나 정확하게 수술 결과로 반영되는지가 중요하다. 만족도가 높은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통합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수술, 관리 체계가 중요하다. [도움말 : 위즈치과 김기정 원장 ]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