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영상속기협회 부산·경남 지부, 지역 속기사 지원의 산실
디지털영상속기협회 부산·경남 지부, 지역 속기사 지원의 산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6.0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속기사 지망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 부산·경남 지부

매해 청년실업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실제 나타나는 수치와는 달리 항상 부산/경남 지방에서 취업하기가 쉽지 않다는 인식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이러한 실업문제를 해소하고 자신만의 전문 직종으로 발돋움 해나갈수 있는 자격증 취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자격증 하나로 공무원에서부터 기업체, 자막방송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속기분야가 부산/경남 지방의 미취업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지난해 개설해 그동안 지역적인 거리문제로 속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없었던 부산/경남 지역의 속기사 지망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 부산/경남 지부는 이미 많은 학생들이 상담 및 체험교육을 받으며 명실공히 부산/경남 지방의 속기사 양성의 산실로 인정받아가고 있다.

속기협회 부산/경남지부 박한주 간사는 “지난해 개설해 현재까지 꾸준히 많은 속기사 지망생들이 오가며 디지털영상속기에 대한 여러 상담과 체험교육등을 무료로 실시해오고 있다. 지방에 있다보니 속기체험교육 등을 할 기회가 없어 정확한 정보없이 무턱대고 속기학원을 다니며 공부를 해오던 학생들이 많았는데, 현재는 정확한 정보와 현장의 상황들을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속기사 지망생들에게 전달하고, 실무교육에서도 항상 발빠르게 대응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속기사로써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낀다.” 고 말했다.

속기협회 부산/경남 지부는 ‘속기교육센터’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만큼 속기사 지망생들을 위한 상담과 체험교육은 물론 속기사 자격증 속기사 자격증 취득 이후 취업에 관한 걱정이 많은 예비 속기사들을 위해 속기 현장실무교육 및 취업 컨설팅 등의 종합적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교육과 상담지원을 통해 부산/경남 지방의 속기사 지망생들이 정확하지 않은 공부방법과 잘못된 정보로 인해 어려움을 겪거나 중도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속기공부의 경우 꼭 학원에 가서 교육을 받지 않더라도 속기장비를 통해 스스로 연습해나가는 공부이기 때문에 최근들어 특히 합격자수가 눈에 띄는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온라인 속기학원 1위인 소리자바의 넷스쿨 라이브를 통해서 공부해 나갈수 있어 속기사 지망생들의 올바른 교육방식 선택이 필요한 것 또한 명확히 알고 있어야 할 사실이다.

최근 들어 속기 이름을 걸고 홍보하는 다른 단체들이 나오고 있지만, 국내의 속기교육분야 공익법인은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가 유일하므로, 속기에 관심 있는 속기사 지망생들은 공입법인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단체에서 전하는 잘못된 정보를 얻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는 부산/경남지부 외에도 서울, 인천, 대전등에 위치하여 언제나 속기에 관심있는 예비 속기사들에게 상담과 체험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