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속 여자주인공의 예쁜 눈? 나도 이제 예쁜눈 종결자!
드라마 속 여자주인공의 예쁜 눈? 나도 이제 예쁜눈 종결자!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0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마이더스’와 ‘49일’에 이어 ‘시티헌터’, ‘미스 리플리’가 새롭게 시작됨에 따라 드라마 시청자들은 월화수목 내내 즐겁기만 하다.

각각의 드라마에서 남자주인공을 담당하는 이민호, 유천의 멋진 모습도 화제지만 박민영, 이다해의 아름다움은 남성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여성시청자들의 선망의 대상이기도 하다. 그것은 그녀들의 남자를 사로잡는 미모 때문, 같은 여성 입장에서 부러움이 느껴질 수 밖에 없을 정도로 브라운관에서 비춰지는 아름다움은 입이 벌어질 수 밖에 없다.

그녀들의 커다란 눈망울은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은 물론 청순함을 느끼게 한다. 각기 드라마에서 전혀 다른 케릭터를 연기하고 있지만 그녀들의 크고 아름다운 눈은 공통점이라 할 수 있겠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큰 눈과 짙은 쌍커풀, 하지만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눈은 저마다 다르기 마련이다. 자신의 얼굴을 최대한 돋보이게 하면서 크고 시원시원한 눈매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나도 크고 예쁜 눈을 갖고 싶다

눈은 마음을 비춰주는 거울이라 할 정도로 얼굴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한다. 크고 초롱초롱한 눈은 상대방에게 진실함과 선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큰 눈에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쌍꺼풀을 원한다.

박신혜 씨처럼 크고 뚜렷한 눈매모양을 갖기 위해서는 단순히 쌍꺼풀 수술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다. 일명 '앞트임'과 혹은 '뒤트임'을 쌍꺼풀과 함께해야만 시원하고 아름다운 눈을 완성할 수 있다.

투명하게 감쪽같이 흉이 없는 투명 앞트임

우리나라 사람들은 흔히 눈 안쪽 뼈에 붙은 인대가 지나치게 아래쪽으로 붙어 피부가 아래쪽으로 잡아 당겨져 생기는 '몽고주름'이 많은 편인데 이로 인해 서양인들과 달리 눈 안쪽이 피부에 덮여 두 눈 사이가 멀어져 보이고, 눈이 작아 보이게 된다.

이러한 몽고주름을 수술로 터주어 가려져 있어 답답했던 원래 눈의 사이즈가 드러날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앞트임 수술이다. 앞트임 수술은 생각의 차이에 따라 몽고주름을 어떻게 보는가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 피부가 남는다고 생각하여 남는 피부를 잘라서 없애는 방법, 두 번째는 몽고주름을 힘을 받는 밴드로 생각하고 그 밴드를 제거하고 힘을 받지 않게 처리하는 방법이다. 어느 한쪽의 요인만이 몽고주름을 만드는 것은 아니고 양쪽이 어느 정도 영향을 줄 수 있다. 투명앞트임은 디자인할때부터 남는피부를 다듬는 것을 고려해서 시행하는 매직앞트임방식으로 볼수 있는데 쌍꺼풀과의 연계를 중요시해서 인폴드를 인아웃형태로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눈의 안쪽 부위는 상안검과 달리 흉터가 잘 남는 부위이기 때문에 과거의 수술 방법으로는 술 후 흉터가 문제되는 일이 적지 않았으나 MS성형외과의 '투명 앞트임' 수술은 흉터를 거의 보이지 않게 하기 때문에 수술 흉터가 걱정되어 앞트임을 망설이는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된다. 투명 앞트임 수술을 쌍꺼풀 수술과 병행하면 실제 눈의 길이가 길어지고 양미간이 폭이 좁아져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선한 인상과 선한 눈매를 원한다면 뒤트임 눈매교정

눈의 가로길이가 짧고 앞트임이 불가능하거나 앞트임 만으로는 효과가 미흡한 경우 '뒤트임' 수술이 도움이 된다. 뒤트임 눈매교정 수술은 앞트임과는 반대로 눈의 바깥쪽(외안각)이 답답하여 눈을 시원하게 보이고자 시행하는 수술이다.

최근에 시행하는 뒤트임 눈매교정 수술은 기술적으로도 많이 개선되어 충분히 트이면서도 다시 붙지 않고 결과도 자연스럽게 된다. 뒤트임 수술의 경우 정면 모습보다는 측면 모습에서 효과가더욱 두드러지고 수술과정이 좀더 복잡하고 정교해 지면서 멍은 약간 들 수 있지만 결과가 더 좋아졌기 때문에 예전에는 좀더 엄격하게 적용했던 뒤트임 수술을 투명 앞트임과 함께하면 양옆으로 눈이 세련되게 길어져 시원해지는 것은 물론 눈초리가 예쁘게 아래로 내려가 인상이 매우 좋게 될 수 있다.

[글] 동안성형전문 성남 분당성형외과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