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033630), 씨스코와 UC 등 신기술 사업 부문 제휴
하나로텔레콤(033630), 씨스코와 UC 등 신기술 사업 부문 제휴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로텔레콤(033630), 씨스코와 UC 등 신기술 사업 부문 제휴

매니지드 통합커뮤니케이션․통합서비스라우터 서비스 제공 협력  
12월부터 공동 브랜드 상품 개발 및 상용 서비스 계획

하나로텔레콤(033630)은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손영진)와 매니지드 서비스(Managed Service 네트워크 관리 대행)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하나로텔레콤은 통합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 이하 UC), 통합서비스라우터(ISR), 가입자형 장비 등 시스코의 첨단 네트워크 기술을 바탕으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12월부터 공동 브랜드의 다양한 신규 매니지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매니지드 서비스란 일반 기업에서 자체 전문인력을 통해 수행하던 네트워크 관리 업무를 통신사업자가 일괄적으로 대행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기업이 하나로텔레콤의 IDC 상면과 회선을 이용하되 자체 인력으로 네트워크를 관리했다면,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네트워크 관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제공받게 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기업은 네트워크 관리와 보안관제 서비스는 물론, UC 등 첨단 솔루션을 365일, 24시간 원격으로 제공받게 되며, 유지보수에 필요한 시설과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사업 제휴를 계기로 양사의 상품을 상호 판매키로 하는 등 사업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하나로텔레콤 박병무 사장은 “기업시장의 중요성이 점점 커져가고 있는 시점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시스코와 손잡게 돼 무척 기쁘다”며, “하나TV, 하나포스로 대표되는 가정시장 뿐만 아니라 블루오션으로 평가받는 기업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해 UC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스코 코리아 손영진 사장은 “매니지드 서비스는 하나로텔레콤과 시스코의 성장모델로 고객이 기업 내 IT 자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하도록 고안된 서비스”라며, “특히 UC 등의 신기술 사업 부문에서 매니지드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영역인 만큼 시장 선점 효과를 통한 가시적인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