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뉴바이어 발굴 TGB프로젝트 가동
중진공, 뉴바이어 발굴 TGB프로젝트 가동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3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500명의 신규 해외바이어 발굴 목표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국내 수출 초보기업과 잠재기업의 글로벌 신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뉴바이어 발굴 TGB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중진공은 이번에 실시하는 TGB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상품 글로벌 체험단 운영(Trysumer) 온라인 글로벌 상담회(Global Business Show) 무역전문가 활용 거래알선서비스(Business Matching Service)를 체계화해 새롭고 경쟁력있는 한국 상품의 글로벌 신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 제품의 체험을 통해 구매의사가 있는 바이어와 온라인 상담회를 진행하고 이어서 무역전문가를 투입해 실질적인 계약성사가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인 수출 공정관리를 진행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번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상품체험단운영 1,000명, 온라인 화상상담회 500명, 글로벌 바이어 거래알선 2,000명 등 올해 3,500여명의 신규 바이어가 발굴될 것으로 중진공 측은 내다봤다.

‘뉴 바이어 발굴 TGB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중진공은 지난 4월부터 해외바이어가 한국 상품을 체험하고 글로벌SNS를 통해 홍보활동을 하는 ‘한국상품 글로벌 체험단운영’을 시작하여 1차로 130제품(신청 274개 제품)을 전문가의 선정을 거쳐 해외바이어에게 공개하였고, 5월 21일까지 접수를 받은 결과 297명의 바이어가 전체 604개 제품을 신청했다.

이에 따라 한국 기업은 5월말까지 신청 바이어에게 자사 상품을 배송하고, 해외바이어는 내달 15일까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리뷰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아울러 해외바이어가 한국상품 체험후 한국기업(Seller)과 직접 구매상담을 희망할 경우 ‘온라인 화상 상담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6월말부터 본격적으로 이용가능하다.

온라인 상담회(Global Business Show)는 직접 해외현지를 방문하지 않고서도 바이어를 만나 구매상담을 할 수 있는 거래선 발굴 창구로서 고비즈코리아(www.gobizkorea.com) 사이트를 방문하는 바이어와 국내기업을 위해 상시 개설할 예정이다. 해외바이어 접수(신용조사) 국내기업 접수 △해외바이어의 국내기업 선택 온라인 매칭 상담진행 성과관리 등의 절차로 추진된다.

덧붙여 중진공은 상품 체험단운영과 온라인 화상 상담회로 이어지는 바이어 발굴 프로젝트가 기업의 실질적 수출계약을 높일 수 있도록 무역실무와 외국어에 능통한 무역전문가(10명)를 실시간으로 투입해 지원할 계획이다.

중진공이 추진하는 뉴바이어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한글 사이트(www.gobizkorea.or.kr)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 (02-769-6594, 1588-6234)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