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하고 집먼지진드기도 제거
포장이사하고 집먼지진드기도 제거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3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장이사 전문업체 다이렉트 이사몰, "진드기 제거를 무료로 진행"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알레르기 비염은 어린이의 경우, 1995년 32.6%에서 지난해 43.6%로 1.3배 증가했고, 청소년은 29.8%에서 42.6%로 1.4배 증가했다. 또한 아토피피부염은 어린이가 9.2%에서 20.6%로, 청소년이 4.0%에서 12.9%로 늘어난 반면, 천식은 어린이가 13.6%에서 10.3%로, 청소년은 7.9%에서 8.3%로 다소 감소했다.

특히 어린이의 32.4%와 청소년 42.7%는 집안에서 흔히 발견되는 집먼지진드기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다. 잦은 청소와 환기, 적정 온도·습도 유지 등 알레르기질환의 유발과 악화를 예방할 수 있는 실내 환경관리가 중요한 이유이다.

‘집먼지진드기’는 크기가 0.1~0.5mm에 불과하다. 이는 신문의 마침표 절반정도 크기로 육안으로는 관찰하기가 매우 어렵다. 하지만 침대 매트리스, 이불, 베게, 요, 카펫, 소파, 옷 등 각종 섬유제품에 착 달라붙어 약 3~4개월 동안 살 수 있고, 번식력이 강해 3개월에 5~8배 증가한다. 주로 사람의 몸에서 떨어진 피부각질, 식물섬유, 집안의 먼지 등을 먹고 산다. 특히 집먼지진드기는 침실에 많은데, 침대에 누웠다 일어나는 일상적인 행동을 할 때 공기 중으로 날아가 먼지에 붙어 공중을 떠돌며 집안 다른 곳으로 옮겨가 내려앉는다.

침구류는 특수 커버를 사용하면 도움이 되고, 침대 매트리스는 상하좌우를 자주 바꿔주고 햇빛에 소독해준다. 베란다에 하루 정도 세워놓는 방법도 습기 제거에 효과가 있다. 이불과 베갯잇은 55~60℃ 이상의 온수에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세탁하고 햇볕에 말려준다. 또한 걷을 때 방망이로 두들겨주면, 먼지나 진드기를 40~50%는 없앨 수 있다.

포장이사 전문업체 다이렉트이사몰(http://www.direct24mall.com/)은 집먼지진드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침대 매트리스 진드기 제거를 무료로 진행해 주면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침구살균청소기를 이용해 침대매트리스를 깔끔하게 변신시켜 주고 있다.

또한 이삿짐센터 다이렉트이사몰의 피톤치드 서비스는 편백나무와 소나무 축출물을 액체화하여 모든 포장 이사 서비스를 마친 후, 집안 곳곳에 뿌려 주는 서비스로 새집증후군 예방과 헌집증후군(살균소독), 천식, 아토피 알레르기 질환에 매우 효과적이다.

한편, 이삿짐 전문업체 ‘다이렉트이사몰’은 포장이사는 물론 원룸이사, 안심이사, 보관이사, 시스템 사무실이사, 입주청소, 도배장판까지 이사에 관한 모든 것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고객과의 약속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며, 하루에 오직 한 가구만을 담당하는 ‘1가구 1팀 이사 제도’를 포장이사 전문가 그룹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