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한 다이어트 컨설팅
쥬비스,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한 다이어트 컨설팅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2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S라인과 몸짱 열풍으로 ‘몸매와의 전쟁’을 벌이는 젊은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20~30대 미혼 여성이라면 누구나 다이어트에 관한 강박관념을 갖고 있을 정도다. 그러나 건강이라는 관점에서 본다면 정작 다이어트에 더 신경을 써야 할 사람들은 40~50대 중년층이다. 나이가 들어 살이 찌면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훨씬 높아지기도 하지만, 체중이 증가할수록 관절에 무리가 갈 가능성도 높아진다. 그렇다면 중년의 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할까?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 미아점 김은영 컨설턴트는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무조건 식사량을 줄이면서 운동을 하는 단기간 다이어트는 중년층에게는 맞지 않는 방법이므로 오히려 식사량을 늘리면서 몸이 꼭 필요로 하는 영양소의 섭취를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우선이라고 조언한다.

중년층에게 가장 필요한 영양소는 ‘칼슘’

‘칼슘’ 하면 일반적으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영양소로 알고 있지만, 신경기능, 혈액응고, 근육수축, 세포대사 등의 활동을 도와 우리 몸을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1등 공신이기도 하다.

2009년 3월 캐나다 라발대학교(Laval University) 의과대학 안젤로 트렘블리 박사는 칼슘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15주 동안 비만여성들을 대상으로 칼슘을 섭취한 집단과 칼슘을 섭취하지 않은 집단으로 나누어 실험을 한 결과 칼슘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집단은 평균 6kg의 체중감량에 성공하였고, 칼슘을 섭취하지 않은 집단은 평균 1kg의 체중을 감량했다.

다이어트의 방법중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근육을 움직여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인데, 근육 운동을 돕는 역할을 하는 영양소가 바로 칼슘이다. 또한 우리 몸에 있는 지방질을 걷어내는 역할도 한다. 꾸준히 섭취해주면, 오랜 기간 다이어트를 할 경우 찾아올 수 있는 골다골증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고, 다이어트도 성공하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중년층에게 권하는 칼슘 가득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데, 그 중 칼슘의 함유량이 높다. 또한 표고버섯은 무공해 식품의 대명사로, 천연 그대로의 버섯을 수확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자연의 보약이라 부르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칼슘은 멸치 새우, 콩, 두부, 우유 등에 많이 들어 있는데, 칼슘의 수치는 100g당 새우는 4,068mg, 멸치는 902mg으로 표고버섯의 300mg보다 높지만,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의 수치가 표고버섯에 비해 낮기 때문에 같은 양의 100mg을 섭취할 경우 표고버섯이 칼슘섭취에 더 효과적이다.

미아비만클리닉 쥬 비스 미아점 김은영 컨설턴트는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레티닌 성분은 항암작용을 통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간에 산소와 영양을 원활하게 공급하여 간기능을 강화시켜주며, 면역력 향상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감기를 예방하기 때문에 중년층의 건강에 좋은 최고의 음식이라고 조언한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바탕이 되어야 할 것은 규칙적인 식습관이다. 고른 영양섭취를 통해 건강한 S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규칙적인 식습관은 다이어트 시너지 효과의 1등 공신이다. [도움말/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 juvis.co.kr]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