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어 공부, "온라인 기초 영어회화 강좌로 왕초보영어 탈출했어요"
생활영어 공부, "온라인 기초 영어회화 강좌로 왕초보영어 탈출했어요"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2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터넷 동영상 영어강의 보며 기초 영어말하기 익히는 띵크잉글리쉬 프로그램
- 1000강에 달하는 다양한 기초영어 컨텐츠 한번 수강등록으로 모두 볼 수 있어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잊을 수밖에 없는 영어회화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는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일상생활 속에서 반복되는 생활문장을 영어로 바꿔 말하게 하는 영어학습 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영어인강(인터넷영어강의) 사이트가 있어 화제다.

온라인 기초영어공부 전문 띵크잉글리쉬(www.j-thinkenglish.net)의 주세훈 대표는 "영어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영어로 말할 수 있다" 고 단언했다. 동영상영어 강의를 보면서 단순히 따라하는 것만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하게 한다는 설명이다.

주 대표는 "마치 어린아이가 말을 배워 나가듯이 입 밖으로 내 뱉어 보는 연습만이 영어회화 왕초보를 탈출할 수 있는 유일한 길" 이라며 "ABC만 알고도 띵크잉글리쉬 학습순서에 따라 공부하면 일상 생활영어 회화를 자연스레 익히게 된다." 고 말했다.

◇영어 왕초보자들 학습욕구'↑'

영어왕초보도 영어로 말하게 하는 띵크잉글리쉬만의 영어학습법은 지속적인 '반복학습'에 기초한다.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24시간 언제 어디서라도 무한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이는 영어학원에서는 줄 수 없는 영어 인강(인터넷강의의 줄임말)사이트만의 장점이다. 현재 이 사이트는 매달 1천 여 명의 신규 수강생이 등록을 하고 있으며 그 회원 수는 무려 6만5천명에 이르고 있다. 이처럼 띵크잉글리쉬가 영어 왕초보자들에게 추천을 받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그에 대한 해답은 한마디로 '쉽다'는 데서 찾을 수 있다. 나이에 상관없이 전 연령층이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유머러스하고 명쾌한 강의스타일은 동영상 강의의 단점인 단방향 정보 전달의 한계를 뛰어 넘는다는 평이다. 현재 수강생인 직장인 최 모 씨는 "온라인에서 동영상으로 만나는 제이슨 선생님의 목소리와 강의가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 정말 영어 왕초보에게 딱인듯. 한 달에 십 몇 만원 하는 영어회화학원보다 더 좋은 것 같아요!" 라며 동영상으로 수강하는 띵크잉글리쉬의 영어 학습 분위기를 전했다.

◇세계화 시대, 영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

지난해 제주도는 "영어를 공식 언어로 선정하는 영어교육도시 영어상용화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앞으로 영어를 모르면 제주도에 살기 힘들게 된다는 말이다. 이처럼 영어회화는 이제 우리 생활 속에서 따로 떼어 생각할 수 없는 필수 언어가 되어버렸다.

띵크잉글리쉬의 제이슨(장재혁 36) 강사는 "우리는 영어를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안하고 있는 것입니다." 라고 말하며 "영어공부를 처음 시작 할 때부터 영어듣기, 말하기, 영어문법, 회화, 독해 등 배운 것은 많지만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다. 제이슨 강사는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영어회화공부 방법을 생활 속에서 아주 작은 일상부터 영어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바꾸면 쉽게 해결된다."고 말했다.

◇실용 생활영어로 영어 왕초보 탈출한다!

I go to school(나는 학교에 간다), I take a shower(나는 샤워한다) 등은 일상에서 무수히 반복하는 말이다. 띵크잉글리쉬는 이렇게 매일 반복하여 사용하는 문장들을 동영상 학습을 통해 영어가 습관화 되게 해준다. 이 영어회화 사이트의 최종 목표는 학습자 스스로 영어회화를 습관화 하여 홀로서기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주세훈 대표는 "향후 변화하는 세상에 대비하여 인터넷 영어회화 강의뿐만 아닌 모바일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며 "기존의 서비스를 그대로 유지하고 더욱 다양한 영어 컨텐츠를 개발하여, 언제 어디서나 띵크잉글리쉬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