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없애는 노하우와 화장품고르는법
여드름없애는 노하우와 화장품고르는법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5.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티 하나 없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매력 포인트다. 그러나 영화 ‘8마일’에서 에미넴이 말했듯이 “꿈은 높고, 현실은 시궁창(Like when you gotta stop living up here and start living down here?)"이다. 거울을 볼 때마다 한숨이 절로 나오는 내 피부는 울퉁불퉁 솟아난 성인여드름에 점령당한지 오래다. 재벌집 아가씨처럼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만 있다면야 가장 좋겠지만 관리가 부담스럽거나 여유가 없는 이들이라면 여드름 없애는 저렴한 노하우를 찾아 헤맬 수밖에 없다.

여드름 없애는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우선 좁쌀여드름, 콧등의 블랙헤드를 먼저 제거해줄 필요가 있다. 모공에 막힌 피지가 산화되어 코 주변에 거무스름하게 나타나는 블랙헤드는 피부에 부담이 적은 방법을 통해 제거할 경우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모공용으로 출시된 떼어내는 팩을 이용해 노폐물을 제거하는 방법인데 이는 오히려 피부에 무리한 자극을 주어 피부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지양해야 한다.

여드름화장품 전문브랜드 (주)엔엠씨 김재원 대표는 여드름 없애는 노하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우선 따뜻한 물로 수건을 적셔 스팀타월을 만든다. 코에 대고 충분히 모공을 열어준 후 자극이 적은 천연화장품 오일 클렌징 제품이나 보습용 미용오일을 이용해서 손가락 끝으로 코 주변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가급적 힘을 빼고 최대한 오일만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이 포인트. 물론 꼼꼼한 세안이 뒷받침 되어야 함은 당연하다. 또한 화장수를 묻힌 화장솜으로 모낭에 막혀있는 피지를 압출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또한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피부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각질을 두껍게 만든다. 각질은 피부를 보호하는 방어벽의 역할을 하지만 일시적으로 오래된 각질을 벗겨내어 새로운 각질을 형성해주는 것은 여드름 없애는 방법의 한가지로 추천할 만하다. 물론 무리하게 각질을 벗겨낼 경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는 필링용 화장품을 사용하면 모낭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고 모공을 바싹 죄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드름 없애는 노하우에 해당하는 것 중 하나는 자신의 피부에 맞는 천연 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여드름화장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주)엔엠씨화장품(www.nmckorea.co.kr)의 ‘화산수 화장품’은 바로 이러한 의미에서 유수분 밸런스를 확실히 잡아주는 뛰어난 여드름용 화장품으로 인기가 높다.

액체 파라핀으로 석유에서 추출되어 불순물이 많은 미네랄 오일 성분이 아닌 화산재 마그마에서 추출한 천연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여드름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엔엠씨화장품의 화산수 화장품은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 좋은 뛰어난 보습효과로 정평이 나있다. 유분이 없고 끈적임이 없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화산수는 피부에 다량의 음이온 및 원적외선을 방사하고 대사기능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 피부세포의 활성화와 콜라겐의 생합성을 촉진하는 기능성 화장품 성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엔엠씨화장품 김재원 대표는 “여드름화장품은 반드시 성분을 확인해서 사용해야 하며 만약 성분만으로 어떤 반응을 일으키는지 모른다면 샘플을 손등이나 팔에 바르고 30분 뒤 반응을 살펴 트러블이 일어나는지 아닌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엔엠씨화장품(www.nmckorea.co.kr)에서는 현재 여드름성 피부를 위해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5종을 무료샘플신청을 받아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 기회에 자신에게 화산재 성분이 맞는지 확인해보고 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