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이것이 궁금하다
가슴성형, 이것이 궁금하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5.2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여성의 가슴은 섹시함과 모성을 자극하는 동시에 자신감과 함께 이성에게 강한 존재감을 심어주는 요소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볼륨있는 가슴을 만들고자 가슴성형을 생각하지만 시술의 부담감과 부작용 등 때문에 망설이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특히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을 2달여 앞둔 시점에서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을 갖춘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외과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인 보자르성형외과 정용석 원장과 함께 아름답고 볼륨있는 가슴을 만드는 가슴성형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사회초년생으로 이번 여름에 새로운 변신을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하고 있다. 그런데 가슴성형을 결심한 후 너무 많은 정보 때문에 혼란스럽고 어떤 성형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정용석 원장> 가슴성형을 결심한 후에 이곳 저곳에서 알아보려니 오히려 너무 많은 정보 때문에 정작 성형까지 많은 시간을 소모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가슴성형은 수술법에 따라 촉감, 느낌, 가슴사이즈가 다르고 수술 후 모유수유, 부작용의 우려 등으로 결정이 더 어렵다고 말한다.

가슴성형 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은 전문병원의 상담을 받고 자신의 가슴유형에 가장 맞는 성형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 가슴확대성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코젤은 식염수의 안정성과 실리콘의 촉감과 모양의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보형물로 절개부위에는 겨드랑이절개, 유륜절개, 가슴밑주름절개가 있는데 가슴상태와 개인적인 취향, 생활패턴에 따라 결정한다.

<Q2> 처녀인데도 불구하고 가슴에 탄력이 떨어지고 처짐이 심해 고민인데 가슴성형으로 교정이 가능한지?

<정용석 원장> 처진가슴의 원인은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늘어지는데 이런 상태를 교정하기 위한 성형이 처진가슴교정술이다.

먼저 가슴처짐의 정도 따라 시술법이 달라지는데 가슴처짐이 적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가슴확대성형으로 교정이 가능하지만 처진 정도가 심할 경우 절개법으로 시술한다.

하지만 가슴의 모양과 크기는 눈으로 봐서 주관적으로 평가할 수도 있지만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우선 여러 가지 검사를 통해 측정된 객관적인 자료와 경험과 미적감각을 갖춘 전문의가 가슴성형을 계획한다면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전문병원의 시술적인 완성도와 함께 충분한 임상 케이스가 있고 전문 관리 시스템을 갖춘 성형외과를 찾는다면 부작용 등의 문제도 최소화 할 수 있다.

<Q3> 최근 가슴성형에서 많이 사용하는 코젤이라는 보형물을 이용하는 가슴성형에 대해서 알고 싶은데?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에는 자가지방이식, 필러를 통한 방법, 보형물삽입 등이 있는데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은 생착률이 차이가 있어 시술전 예측과 시술 후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필러는 일정시간이 흐르면 조직에 흡수되기 때문에 지속성이 떨어진다.

이러한 이유로 가슴확대성형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가장 확실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시술법은 보형물을 이용하는 성형이다.

특히 최근 코젤이라고 불리는 코히시브젤이 등장하면서 가슴성형의 트랜드도 바뀌고 있다.

염증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하여 불필요한 조작과 수술시간을 줄이고 필요한 부분만을 내시경을 이용해 3가지 절개법(겨드랑이, 유륜, 가슴 밑선) 모두에 적용하고 있으며 美 FDA와 유럽, 호주, 일본, 국내 식약청에서도 안전성을 인정 받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코젤이용 성형시술 후 교통사고 같은 불의의 사고로 터질 경우에도 쉽고 깨끗하게 제거 가능하며 촉감이나 퍼짐이 자연스러워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가슴확대성형 보형물이다.

<Q4>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출산 후 가슴이 처짐이나 감각이 떨어진다고 해서 망설여진다.

<정용석 원장> 일반적으로 여성은 결혼을 하고 출산을 겪는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가슴이 처지는데 이것은 피부의 탄력성과 관계가 있는 것이다.

오히려 출산 후 처진 가슴을 회복시켜주는 시술이 가슴확대 성형이며 유방하수(가슴처짐)는 나이, 모유수유, 가족력, 유방이 큰 경우가 관계가 깊다.

또한 처진 가슴은 보통 세 가지로 분류하는데 유방하수가 심하지 않고 유방이 작은 경우 가슴확대성형으로 유방도 커지고 유방하수도 해결되는 장점이 있다.

가슴확대가 필요 없을 경우에는 유륜주위절제로 쉽게 교정할 수 있고 좀더 심한 경우는 유방거상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유방하수는 다른 기관과 달리 신체 기관의 모양이 변형된 것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적절한 시술을 할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시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감각이상의 경우 가슴성형을 한다고 해서 감각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가슴확대성형시술 할 때 유륜으로 가는 신경이 일부 늘어나 그 부위의 감각이 잠시 둔해질 수 있지만 1~2주정도 지나면 정상적으로 되돌아온다.

또한 유두의 경우 유륜으로 절개해 보형물을 넣는 가슴확대성형인 경우 개인의 특성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지만 대게 6개월 정도면 감각이 회복된다.

이러한 걱정을 최소화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적 소양이 뛰어난 가슴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