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한방 침으로 한방에 제거?
여드름 흉터, 한방 침으로 한방에 제거?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1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기 여드름 때문에 고민에 빠져본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울긋불긋하게 자라난 여드름 고민으로 공부에도 집중할 수 없고 한 없이 우울했던 청소년기의 기억은 성인이 되어서는 아련하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 당시 심각했던 여드름은 성인이 되어서도 고민에 빠지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 여드름이 사라지고 남은 상처 때문이다.

성인이 되어서도 피부 고민에 빠지게 만드는 여드름 흉터란 여드름 염증기 이후 상처가 아문 자리에 피부 변성이 남은 것을 말하는데 여드름이 심하게 화농된 상태에서 피부의 진피층까지 탈락되거나 농포나 결절이 피부 속으로 터지면서 발생한다. 특히 심한 여드름을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짜는 경우 흉터가 생기기 쉽다. 이러한 여드름의 흉터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피부색의 변화를 가져오는 색소성 흉터와 조직의 위축 및 소실로 발생하는 패인 흉터, 교원질의 비정상적인 증가로 피부가 두꺼워지는 비후성 흉터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를 선택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는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해 레이저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강력한 파장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피부에 부담을 주는 경우가 많아 여린 살결을 가진 이들이 선택하기엔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이 같은 부담을 덜하면서도 효과는 탁월한 한방 여드름 흉터 치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여드름 흉터를 한방으로 치료한다는 것이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그 효과를 경험한 이들의 후기가 쏟아지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세한 침을 이용해 피부 기저층을 자극하고 각질층을 자연 탈락시키고 진피층을 자극하여 콜라겐 리모델링을 자극하여 전반적인 피부톤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청아차침이 한방 여드름 흉터 치료의 주인공이다. 청안차침은 잔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증가 효과가 있어 부가적인 만족 효과까지 큰 치료법이다.

또한 침으로 피부 층을 뚫어주기 때문에 피부 층을 뚫고 들어가기 힘든 약물이 침투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 미백 작용이 있는 약물을 같이 사용함으로써 재생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색소성 여드름 흉터일 경우 이 같은 청아차침과 함께 피부 타입에 맞는 필링, 미백 관리를 동시에 진행하면 얼굴 전체가 밝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패인 여드름 흉터일 경우 흉터 재생침이 추가되는데 이에 대해 부산 구서동여드름 한의원, 봄빛 한의원의 김희영 원장은“흉터 재생침은 봄빛 한의원의 고유의 시술법으로 패인 흉터 하부에 있는 섬유성 띠를 제거하여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여드름 흉터 아래의 결합 조직을 리모델링 시켜 흉터의 높이를 올림으로서 패인 자국을 없앨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