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사상 최초 대선 선거정보 모바일 서비스 개시
선거사상 최초 대선 선거정보 모바일 서비스 개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2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사상 최초 대선 선거정보 모바일 서비스 개시

선거사상 최초로 제17대 대통령선거의 후보자·투표소 정보는 물론 선거당일 투·개표상황을 어디서든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일반 국민들이 휴대전화를 통해 자유롭게 각종 선거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선거정보 모바일 서비스를 11월 23일 개시한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를 통하여 일반 국민들은 12월 19일 실시하는 제17대 대통령선거는 물론 재·보궐선거, 교육감선거의 후보자정보(기호, 성명, 연령, 사진, 학력, 경력, 재산, 병역, 납세, 전과, 후보자 공약 등) 및 투표소정보(약도, 전화번호 등)와 선거당일 후보자별 득표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서비스 정보이용료는 무료(단, 이동통신사의 데이터통화료는 별도 부과)이며, 이용방법은 휴대전화에서 15883939를 누른 후 가입된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서비스(KTF는 매직앤, LGT는 EZ-i, SKT는 네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선거정보를 선택하면 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본 서비스가 일반 국민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투표율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 구성과 상시 서비스 제공 등으로 보다 나은 대국민서비스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대통령선거에서도 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c.go.kr)의 정치포털시스템 및 선거정보조회시스템을 통해 후보자 및 투표소 정보, 투·개표 상황 등 각종 선거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