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정용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5.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면 타인 앞에서 당당해 질 수 있지만 얼굴만 매력적이라면 2%부족하다. 최근 ‘베이글녀’라고 불리는 유이, 신세경, 신민아 등과 같이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과 볼륨있는 가슴을 가진 여성이 대세다.

이렇게 섹시함과 귀여움을 가진 여성이 남성의 주목을 받게 되면서 성형의 추세도 자연스럽게 변하고 있다. 특히 여성의 가슴은 섹시함과 자신감의 원천이며 강한 존재감을 심어주는 요소며 본격적인 여름을 2달 정도 남겨 놓은 시점에서 가슴확대성형을 원하는 여성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고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외과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인 보자르성형외과의 정용석 원장과 함께 아름답고 볼륨있는 가슴을 만드는 가슴성형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올해에는 비키니 수영복을 입어보고 싶어 최근 가슴성형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 최근에는 코젤이라는 보형물 삽입술을 많이 한다는데 어떤 것인지 궁금하다.

<정용석 원장> 최근 가슴확대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로 일명 코젤이라 불리는 코히시브젤(cohesive gel)을 사용한 가슴확대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는 가슴성형 수술 시 액상타입의 보형물 사용이 금지돼 있었지만 코젤은 미국 FDA와 한국 임상평가 승인을 받았고 보형물이 터진다 해도 새어 나오지 않아 안전하기 때문에 최근 가슴확대 성형에서 선호하고 있는 보형물이다.

특히 코젤은 촉감이 부드러워 실제 가슴과 가장 유사한 느낌을 주는 한편 기존 보형물과 비했을 때 구형구축 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안전성과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가슴확대성형은 시술법이 다양하고 통증이 큰 편에 속하는 성형이기 때문에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적인 소양에 따라 만족도가 다를 수 있는 만큼 성형전문병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보자르 성형외과는 10년 이상의 임상적인 경험과 성공적인 시술 케이스를 갖춘 전문병원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2> 어릴 때부터 빈약한 가슴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가슴확대성형을 받으면 혹시 티가 나지 않을까 걱정인데?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의 핵심은 자연스러운 가슴인데 특히 바로 누웠을 때 가슴이 자연스럽게 퍼지는 모양을 보고 판단한다.

바로 누웠을 때 옆으로 퍼지지 않고 봉긋하게 모양을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야 말로 부자연스러운 가슴성형시술 결과다.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려면 성형전문의의 시술적인 소양과 경험이 중요하고 가슴성형 후 충분한 가슴마사지를 해야 한다.

물론 통증과 불편함이 있지만 보다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병원의 지시대로 충분히 마사지를 해야 한다.

그렇지만 보형물의 종류에 따라 마사지의 요령과 주의가 필요한 만큼 전문의의 지시를 믿고 따라야 한다.

보형물은 표면의 성질에 따라 텍스처 타입과 스무스 타입으로 나뉘는데 텍스처 타입은 1개월 내에는 절대로 마사지를 해서는 안되고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에 마사지는 필수적이다.

흉곽 내에서 보형물이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넓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야 풍만하고 볼륨감있는 유방을 만들면서 유방본래의 자연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다.

<Q3> 주변에서 보형물을 삽입하면 가슴의 감각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가슴성형을 받으면 감각이 떨어지나?

<정용석 원장> 많은 여성이 걱정하는 부분인데 보형물을 넣는 가슴확대성형을 한다고 해서 가슴의 감각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다만 가슴확대성형시술 할 때 유륜으로 가는 신경이 늘어나 그 부위의 감각이 잠시 둔해질 수 있지만 보통 1~2주정도 지나면 정상적으로 감각이 되돌아온다.

또한 유두의 경우 유륜으로 절개해 보형물을 넣는 가슴확대성형인 경우 개인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대게 6개월 정도 지나면 감각이 회복된다.

최근에는 시술법도 다양해 졌고 전문병원의 경험과 시술 노하우가 충분하다면 시술에 대한 부담감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Q4> 요즘엔 칼을 대지 않고 주사로 쉽게 가슴확대가 된다고 하던데?

<정용석 원장> 현재 가슴확대성형의 주류는 코젤 등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성형이다.

가장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성형이지만 많은 여성들이 시술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때문에 칼을 대지 않고 주사로 가슴확대가 가능하다고 알려진 줄기세포, 자가지방이식, 필러 등 인공 충전물 주사 요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수술을 피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주사요법은 아주 매력적인 대안이지만 자가지방이식이나 필러 시술은 평균 200cc이상이 고르게 분사되지 않으면 뭉침 현상의 우려가 있고 줄기세포이식술을 통한 가슴확대를 포함한 주사요법 모두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전문병원의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하며 간단하게 주사로 가슴확대가 된다는 유혹만큼이나 유해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