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성형, 5월의 황금연휴를 노려라!
안면윤곽성형, 5월의 황금연휴를 노려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0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에는 유독 쉬는 날이 많은 느낌이다. 다른 달보다 더 있긴 하지만 유독 휴일이 많아 보이는 것은 왜일까? 바로 징검다리 휴일 때문이다. 어린이날과 석가탄신일이 있는 주에 휴가를 쓰게 되면 최장 6일을 쉴 수 있다.

특히 성형수술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다. 최근 성형수술의 기술이 발전해 수술도 빠르고 회복 또한 길게 걸리지 않아 이런 황금 연휴에 성형을 많은 이들이 계획하고 있다.

성형수술 중에서도 최근에는 안면윤곽인 사각턱이나 광대뼈 축소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작고 갸름한 얼굴이 유행이 되면서이기도 하다.

단지 유행 때문이 아니더라도 얼굴에 대한 콤플렉스가 예전부터 있던 사람이라면 5월의 연휴가 기회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은 결코 간단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있어야 한다. 프리미어성형외과 윤창운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안면윤곽성형에 대해 알아보았다.

얼굴에서 광대뼈가 튀어나오면 얼굴이 넓어 보이는 단점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안면윤곽수술로 튀어나온 얼굴윤곽을 교정할 수 있지만, 만에 하나 있을 수 있는 사고나 볼 처짐 등의 걱정으로 인해 쉽게 결정지을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따라서 안면윤곽수술을 하기 전 충분한 상담과 검사, 그리고 수술 중과 후의 안전한 처리와 관리가 뒤따른다면 큰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은 극히 드물다.

우선 수술 전 신중하고 정확한 검사를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검사를 통해 마취가능성 여부를 판단하고 개인에 맞는 수술 방법에 대한 결정도 이뤄지기 때문이다. 또한 병원 쪽의 검사 외에도 자신이 이전에 갖고 있던 문제 사항을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는 단계이기도 하다.

그 다음은 광대뼈 축소 수술이다. 최근에는 입 안에 5mm 정도의 작은 구멍을 내어 좁은 특수 톱으로 광대뼈를 자르고 갈아내는 방법의 ‘최소절개 광대뼈축소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는 지에 대해서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혹시 모를 응급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

마지막으로는 수술 후 관리에 대한 것을 성형외과 전문의와 지속적으로 상담을 해야 한다. 수술이 끝나고 부작용이 나지는 않는지, 회복과정에서 주의할 점은 없는지 등에 대해 항상 체크를 해야 훨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단지 누가 예뻐서 좇아 가는 것은 금물이다. 하지만 자신이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어 생활이 불편하거나 자신감을 잃어 간다면 그것은 미래를 위해서도 개선해야 한다.

맹목적인 수술 보다는 철저하고 정확한 진단과 계획에 의해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