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강유미 달라진 모습, 원인은 양악수술?
개그맨 강유미 달라진 모습, 원인은 양악수술?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5.0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개그맨 강유미의 확연히 달라진 모습의 사진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온라인 연예게시판에 게재된 동료개그맨 안영미와 찍은 사진에는 몰라보게 갸름한 얼굴과 청순한이미지의 강유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MBC 드라마 ‘동이’ 이후로 모든 방송활동을 중단하고 지난해 미국 유학길에 오르며 모습을 볼 수 없었기에 그녀의 최근 근황에 대한 반응은 더욱 뜨겁다.

특히 병원배경으로 보이는 사진에서 원장님과 함께 찍은 사진이 함께 노출되면서 양악수술을 받은게 아니냐는 추측이다. 더욱이 이 사진에는 강유미의 친필 사인이 함께 있어 본인의 병원 방문 사실에 무게를 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온라인상에는 “방송활동을 중단하고 돌연 유학길에 오른 이유가 양악수술을 위한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지만 대체적으로 달라진 강유미의 모습에 “정말 예뻐졌다” “얼굴이 너무 작아졌다”며 긍정적인 관심이 뜨겁다.

양악수술이란 얼굴 골격이 비대칭인 안면비대칭, 아랫턱이 무턱이거나 돌출입, 주걱턱인 경우 턱뼈의 위치를 바로잡아 주어 턱의 기능을 개선하는 수술로, 턱뼈의 모양 뿐 아니라 씹고 말하고 숨 쉬는 기능까지 향상시키는 건강상 목적이 크다. 하지만 이 뿐 아니라 대체적으로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 주걱턱, 돌출입이 사라지면서 상당한 외모 개선의 효과도 함께 가져오기 때문에 미용적인 부분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수술이다.

특히 작년 양악수술을 받은 개그맨 이동윤의 경우, 수술 하나만으로도 180도 변한 외모를 공개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개그맨 이동윤의 양악수술을 집도한 리젠 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오명준 원장은 “양악수술은 외모개선의 효과가 눈에 띄는 것도 사실이지만 양악수술은 건강과 직결되는 턱의 기능을 결정하는 수술이므로 무엇보다 수술 전 정확한 진단과 세밀한 수술계획, 얼굴에 정확히 옮겨낼 수 있는 수술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양악수술에 대한 이해를 역설했다.

또한, “수술을 진행하는 전문의의 풍부한 경험과 병원 시스템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정확한 검진을 통해 환자의 얼굴뼈 두께, 뼈의 모양, 신경선이 지나가는 위치 등을 철저하게 파악 후 환자 수술 전 환자 상태에 따라 맞춤 수술계획을 충분히 설명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