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어학연수, 조기유학·가족어학연수로 관심증가
필리핀 어학연수, 조기유학·가족어학연수로 관심증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4.27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부 MDL 어학원, ‘가족어학 연수 프로그램’ 운영

맹모 삼천지교(孟母三遷之敎), 맹자의 어머니가 자식을 위해 세 번 이사했다는 뜻으로, 교육 환경의 중요함을 가리키는 말이다. 그렇다. 자식 교육을 위한 ‘엄마’들의 마음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을 터. 특히 글로벌 시대, 영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면서 현대판 맹모들의 관심이 어학연수와 조기유학으로 쏠리고 있다.

이런 상황에 상대적으로 학비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영어 수업의 효율성이 높은 필리핀이 어학연수의 장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필리핀에서 가장 깨끗하고 안전한 지역으로 꼽히는 세부에 위치한 필리핀 어학연수, 영어연수 전문 세부MDL 어학원(http://www.cebumdl.com/)은 확실한 교육 시스템과 좋은 시설, 검증된 ‘가족어학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실 타지에서 영어 공부를 할 때에는 전혀 예상치 못한 다양한 장애물들이 발생하기 십상이다. 때문에 ‘세부 MDL 어학원’에서는 현재 비자 대행, 학교, 기숙사 시설, 교통수단, 관광명소, 액티비티 활동에 관한 현지의 각종 정보와 학습 상담 등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학원 내, 외부에서 생활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돕고 있다. 또한 ‘공항 픽업 샌딩 서비스’를 통해, 어학연수의 처음부터 연수 후에 출국을 위한 공항도착까지 세심하며 안전하게 관리해주고 있다.

특히 ‘세부 MDL 어학원’이 필리핀 가족어학연수 및 조기유학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점은 바로 ‘가족-조기 어학연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필리핀어학연수시장에서 유일하게 성인 ESL센터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분리되어 있는 가족, 조기 어학연수 전문센터라고 할 수 있다.

‘가족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부모님과 함께 하는 필리핀 어학연수를 통해 조기 유학의 특성상 자칫 탈선의 길로 빠질 수 있는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물론 아이는 보다 안정된 환경 속에서 입학 전 영어실력을 키울 수 있고, 부모님의 경우 혼자 남아 유학할 아이들의 생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세부 MDL어학원’의 관리형 조기프로그램을 통해 효과적인 유학생활을 이끌고 있다.

필리핀 어학연수, 영어연수 전문 세부 MDL 어학원 관계자는 “조기유학의 가장 큰 장점은 글로벌 시대에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연스럽게 모국어 수준의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유소년 시절부터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과의 교우관계를 형성해 다양한 문화를 선입견 없이 접할 수 있어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인재로 자라날 수 있다.”며 “특히 출석일수, 학업에 대한 열성도와 참여도 및 과제수행평가, 교우관계 등을 통해 학업성취도가 평가되는 시스템으로 단순한 실력 위주의 경쟁보다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들에게 집중적인 포커스를 맞춘 조기유학 프로그램과 가족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맞춤형 영어 교육이 가능해 조기유학 전에는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유학 중에는 학생에 대한 집중적인 케어로 성공적인 유학과 연수에 안성맞춤인 코스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부 MDL 어학원’은 필리핀 교육부 산하 기숙교육 및 기능 개발국-TESDA(Technical Education and Skills Development Authority)에 정식으로 등록된 교육기관이다. 또한 필리핀 이민국으로부터 외국인 학생등록인정-AAFS(Approval to Accept Foreign Students)을 받아 이곳, 필리핀 세부에서 합법적으로 SSP(Special Study Permit)을 발급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기도 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