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성형, 부작용 때문에 겁난다? 필러성형의 잘못된 편견
필러성형, 부작용 때문에 겁난다? 필러성형의 잘못된 편견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2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적인 ‘필러’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먼저 필러 시술 후에는 이동 없이 적절히 교정이 되어야 한다. 즉, 필러는 주입부위에서 다른 부위로 이동을 안 하는 것이 특징이며, 짧은 회복시간과 부작용이 없어야 한다. FDA에서도 이러한 사항을 중점으로 안정성을 평가하기 때문에, FDA 승인을 받은 정품 필러들이 보다 믿음을 받는 까닭이다.

또한 필러성형은 시술시간이 짧고 붓기가 거의 없어,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일부 병원에서 시술하지 말아야 할 필러를 사용해 필러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게 변해가는 경우도 있다.

일반적으로 필러의 부작용으로는 필러 시술 후 하루 이틀 정도 시술 부위가 뻐근하고 묵직한 느낌과 붓기가 조금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물론 필러 역시 주사바늘이 들어가다 보니 당연히 붓기와 약간의 멍은 없다고 할 수 없다.

하지만 보통 2~3일 정도 지나면 다 없어지고,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꼭 멍이 들거나 심하게 붓는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다. 특히 필러 후 염증이 생길 경우, 곧바로 필러를 시술받은 해당 병원에 문의해 전문의를 만나 상담을 받고 적절한 후처치를 받아야 한다. 보통 검증된 필러는 처방된 약을 복용하면 사라지는 정도의 경미한 염증이 대부분이지만 가짜 약물을 쓴다거나 본래의 필러에 희석해 쓴다면 심각한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필러를 시술 받은 부위가 부어오르고, 겉과 속살이 눌렀을 때 아프고, 가만히 있는데도 통증이 있고, 살이 딱딱해지거나 울퉁불퉁해지는 경우에도 부작용을 의심해 봐야한다. 특이한 케이스의 경우, 필러 시술부위가 염증이 생기고 고름이 나오며, 얼굴의 부분 근육이 잘 움직이지 않기도 한다.

이처럼 정품 필러를 사용하지 않은 시술은 부작용을 초래하며, 이물질 제거 때도 신경 및 근육 손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검증된 정품 필러의 사용을 권한다.

아이러브 필러센터는 "결론적으로 필러성형의 선택기준은 첫째는 안정성, 둘째는 지속성, 셋째 효과라고 볼 수 있다"면서 "때문에 필러시술을 결심하시고 병원을 선택할 때는 그 병원이 어떤 시술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지 확실히 알아보고, 본인이 시술받을 부위에 대해 충분히 상담 한 후에 결정해야 필러로 인한 부작용의 위험을 예방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필러전문, 아이러브 필러센터는 필러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필러성형전문병원으로 FDA 승인된 부작용 없는 정품 아테콜 필러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전문의와 미술전공 디자이너의 협진으로 보다 섬세한 진료가 가능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