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채용 전제형 인턴 200명 선발
한화그룹, 채용 전제형 인턴 200명 선발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2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국내 대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인턴 사원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화는 상반기에 200여명의 인턴사원을 채용하고 이들 중 70% 이상을 정식 직원으로 전환하는 등 인턴사원 제도를 우수 인재 채용의 주요한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인턴과는 별도로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400여명에 대한 공개 채용도 진행 중이어서 상반기에만 총 600여명의 대졸 신입 사원을 선발하게 된다.

한화는 계열사별로 28일부터 주요 대학을 순회하며 각 대학 현장에서 인턴 사원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어 5월 13일부터 25일까지 서류전형(www.hanwha.co.kr 또는 www.netcruit.co.kr 통해 온라인 지원)을 거쳐 5월 29일 인적성 검사(외국인 유학생 제외)를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6월 7일부터 17일까지 면접전형을 거쳐 인턴사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한화그룹 인턴사원으로 합격하면 오는 6월 27일부터 8월 19일까지 8주간 한화그룹 각 계열사에서 실무 체험과 과제수행뿐만 아니라 극기훈련을 비롯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의 인턴 근무 과정을 갖게 된다.

한화는 모든 인턴사원마다 버디, 멘토, 담당임원을 지정해 카운슬링은 물론 직무와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코칭과 정기적인 평가, 쌍방향 피드백을 진행한다. 한화는 예년보다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고 기업형 인재 양성을 위한 내실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