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서경덕, WSJ 세계판에 독도홍보 광고
김장훈-서경덕, WSJ 세계판에 독도홍보 광고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김장훈과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는 26일자 월스트리트저널(WSJ)에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에 관련한 전면광고를 실었다.

이번은 미주판만이 아닌 아시아판, 유럽판 등에 동시다발적인 광고를 집행해 전 세계인들에게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를 널리 알리면서 동시에 독도를 자연스럽게 홍보하자는 취지의 광고다.

광고를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포항시를 출발하여 울릉도와 독도를 돌아오는 환상적인 레이스다. 이처럼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를 통해 우리 독도를 자연스럽게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비 전액을 후원한 김장훈은 "3회 대회때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조차 이 대회를 잘 모르는 사람이 많았다. 이번 4회때부터는 더 큰 규모의 행사로 키워 명실상부한 국제대회로 만들고 싶었다"고 전했다.

현재 김장훈은 코리아컵 요트대회 전야제 및 문화축제 등을 연출하고 서경덕 교수는 해외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더 많은 재원을 마련하고자 정부,지자체,기업 등을 다니며 동참을 호소하고 있는 중이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독도는 지리적,역사적,국제법적으로 당연히 우리나라 영토이기에 문화,관광,스포츠를 통한 전 세계인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하여 실효적지배를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장훈은 "지금까지 참여하지 않았던 미주와 유럽 선수들의 참여를 유도해 행사의 규모를 더 키우고 문화공연을 통해 우리 국민들의 더 많은 독도관심을 유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들은 지금까지 다큐멘터리 영화 '미안하다, 독도야' 제작에 참여했고 뉴욕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워싱턴포스트 등 세계적인 유력매체에 독도와 동해를 광고해 왔으며 뉴욕 타임스스퀘어광장의 대형 전광판에도 영상광고를 상영해 왔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