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강익원장의 탈모치료, 모발이식시술 가이드
배강익원장의 탈모치료, 모발이식시술 가이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1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안열풍을 타고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타인과 만남이 많은 사람일수록 외모가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런데 탈모가 있는 경우 실제보다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고 호감있는 인상을 주기가 어렵기 때문에 고민이 늘어간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보자르 모발이식센터의 배강익 원장과 함께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예전에 모발이식시술을 받았는데 좀더 풍성한 머리를 갖기 위해 2차 시술을 받고 싶다. 2차 모발이식시술을 받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는지?

<배강익 대표원장> 결론부터 말한다면 재 시술은 가능하다. 2차 모발이식시술의 필요성과 결정은 본인의 판단이 중요하다.

보통 1차 모발이식시술만으로도 만족하는 경우가 많지만 좀더 풍성한 머리 숱을 갖기 위해서 2차, 3차 모발이식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모발이식재시술은 10개월 정도가 지난 후에 가능하고 처음 이식한 모낭군 사이에 추가로 더 많은 모낭군을 심어주는 것인데 1차 모발이식시술 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어느 정도의 머리 숱을 원하는지, 몇 차례 정도의 시술이 필요한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게 좋다.

또한 성공적인 모발이식시술을 위해서는 후두부의 모발이 굵은 사람이 유리한데 굵은 머리털은 같은 수의 모발을 이식하더라도 풍성한 볼륨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식된 모발의 생존률은 모낭의 외부 노출시간 정도, 이식 중 모낭의 손상여부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차이가 있으므로 전문의의 경험, 시술적 소양 등을 고려해 전문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Q2> 머리 숱은 많은 편인데 어려서부터 눈썹 숱이 적어 고민인데 흐린 눈썹도 교정이 가능한가?

<배강익 대표원장> 남자라면 숯검뎅이 같이 진한 눈썹을 갖고 싶어한다.

특히 남성에게 짙고 검은 눈썹은 야성적이고 강렬한 이미지를 주고 여성은 눈썹라인을 정리해 여러 가지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여성 중에 눈썹이 너무나 흐리다는 이유로 문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신에 사용하는 약품도 인체에 유해한 것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런 이유로 눈썹이식을 문의하는 사람이 많은데 눈썹이식은 보통 300모 내외를 옮겨 심는데 시술하는 전문의의 능력과 미적 감각이 중요하다.

특히 눈썹은 모발과 달리 제각기 다른 방향으로 자라기 때문에 눈썹의 각도와 흐름까지 고려해 시술해야 한다.

또한 눈과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까지 고려해야 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고도의 섬세함과 테크닉, 그리고 미적 감각까지 가지고 있는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후 이식한 부위에는 안정을 취해야 하고 가급적 자극을 주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Q3> 어려서 머리를 다쳐 흉터가 제법 크게 있다. 그래서 항상 머리를 길게 길렀는데 내년에는 군대를 가야 하는데 고민이다. 해결 방법이 없나?

<배강익 대표원장> 어려서 다친 부위는 성장하면서 점차 커진다. 특히 머리에 난 흉터에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아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어린 시절 놀림의 대상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마음의 상처로 남는 경우가 많은데 흉터 부위도 문제 없이 모발이식시술이 가능하다.

두피에 발생한 흉터의 경우 흉터절제술이나 모발이식시술로 치료가 가능한데 경우에 따라서는 두 가지 방법이 혼합된 시술도 있다.

절제 후에 봉합이 가능한 흉터의 모양이라면 흉터제거술을 시행할 수 있겠지만 이 방법이 어려울 정도의 흉터에는 모발이식시술을 하게 된다.

흉터 부위의 특성에 따라서 이식 후 생착률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흉터 모양과 크기 그리고 두피의 탄력 등을 꼼꼼히 살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보자르 모발이식성형외과의 모든 의료진은 10년이상의 경력과 탈모의 체계적인 치료와 함께 모발이식시술 등과 같은 고 난이도 치료 및 다양한 시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전문병원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4> 탈모 때문에 고민이다. 머리 감는 것도 무섭고 탈모에 좋다는 것은 다해보았지만 소용이 없어 모발이식시술을 받으려 하는데 입원을 해야 하는지? 시술 후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배강익 대표원장> 모발이식시술은 모발이식이 끝난 후 바로 귀가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

단지 모발이식시술 후 시술부위에 딱지나 얼굴 주변이 붓는 등 약간의 불편함은 있지만 직장생활 등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거의 주지 않는다.

그러나 이 같은 불편함도 풍부한 임상 경험과 뛰어난 소양을 갖춘 전문병원을 찾는다면 회복기간도 3~5일 안팎으로 줄일 수 있고 시술 후 생길 수 있는 모든 문제를 최소화 시켜 주기 때문에 전문병원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무엇보다 모발이식의 장점은 흉터가 남지 않고 출혈이 적고 모발생존 기간이 길다는 것인데 보통 2~3회 정도 시술을 받아야 효과가 있다.

시술을 받은 후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고 모발이나 두피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모발이식은 전문병원의 노하우와 시술 전문의의 소양이 매우 중요한 만큼 어떤 전문병원을 선택했느냐가 시술의 안전성 및 재시술 같은 부작용 등을 최소화하면서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