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걱정 없이 나도 시원한 올림머리 해볼까?
사각턱 걱정 없이 나도 시원한 올림머리 해볼까?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4.1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연한 봄 날씨가 계속되면서 여성들의 패션과 스타일이 바뀌고 있다. 두꺼운 외투를 벗어버리고 노출을 감행하는가 하면 짙은 화장을 대신해 화사한 봄 화장을 하는 등 봄을 맞이하느라 분주하다.

특히나 여성들은 비교적 더운 봄과 여름에 맞춰 헤어스타일을 변화하는 경우가 많다. 더운 날씨에 거추장스러운 긴 머리를 대신해 짧은 머리로 컷트를 한다거나 올림머리 등으로 시원한 헤어스타일로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하지만 여름철 올림머리나 짧은 컷트를 하고 싶어도 긴머리를 고수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사각턱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여성들이다. 사각턱 여성의 경우 올림머리나 짧은 컷이 오히려 머리카락 속 각진 턱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각진 사각턱을 가진 경우, 과거에는 성형수술 이외의 방법으로 개선이 어려웠으나 최근에는 보톡스를 이용하면 손쉽게 개선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보톡스로 각진 사각턱을 갸름하게 하는 것일까?

도봉구피부과 진료전문 기스미의원 기윤철 원장은 “사각턱의 원인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턱뼈자체가 발달한 경우와 턱 근육의 과도한 발달로 인한 사각턱으로 나눌 수 있다”며, “이 중 과도하게 발달된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에는 보톡스로 근육을 축소시켜 사각턱 개선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보톡스는 과도하게 발달된 턱 근육에 주사기를 이용하여 보톡스를 주입 하면, 일정기간 근육마비를 통해 근육이 축소되는 퇴축작용을 이용한다. 간단한 시술방법과 짧은 시술시간으로 고가의 수술적 부담이 없으며 마취나 통증의 부담이 없어 손쉽게 사각턱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보톡스로 사각턱 개선에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고 싶다면, 고톡스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보톡스와 고주파를 함께 실시하여 고주파를 통해 지방을 분해하고 근육을 이완시켜 보톡스를 주입한다. 여기에 사용되는 고주파는 보톡스의 효과를 높이고 피부탄력, 지방감소, 노폐물 제거, 콜라겐 생성 등의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