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총리회담 이모저모>전체회의 진행후 환영만찬
<남북총리회담 이모저모>전체회의 진행후 환영만찬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15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총리회담 이모저모>전체회의 진행후 환영만찬

제 1회 남북정상회담에서 북한측 수뇌부들이 어느때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고 있어 회의장 분위기는 모처럼 열기를 더해갔다. 

한 총리는 전체회의 모두발언에서 “남측과 북측의 수뇌부들이 많은 좋은 내용들을 합의하셨다.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해 아주 획기적인 합의를 하셨기 때문에 이번 총리회담에서 아주 좋은 결과를 내야한다”며 “이번 회담에서는 아주 구체적인 제대로 이행될 합의들을 하고 실천을 해야 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북측 대표단 43명은 이날 오전 11시경 서해직항로를 통해 김포공항에 도착, 이재정 통일부 장관을 비롯한 우리 측 회담 대표들의 영접을 받았다.

양측 대표단은 이어 1시간 20여 분간 전체회의를 진행한 뒤 오후 7시부터 한 총리 주재 환영만찬에 참석하는 것으로 첫날 일정을 모두 마쳤다.

 제1차 남북총리회담 첫날인 14일 양측은 전체회의에서 ‘2007 남북정상선언’ 이행방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회담 이틀째인 15일 양측 대표단은 오전에 회의를 열어 첫날 회의에서 제시한 서로의 이행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에 들어간다. 오후에는 양측 대표단이 함께 국립중앙박물관을 참관할 예정이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