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한화, 매력적인 주가수준 비중확대 적기
<종목분석>한화, 매력적인 주가수준 비중확대 적기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14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목분석>한화, 매력적인 주가수준 비중확대 적기

하나대투증권은 한화에 대해 매력적인 주가수준이라며 비중확대의 적기로 추천했다.

하나대투증권은 "한화의 대한생명 지분 추가 매입 가능성을 지적, 국제상사중재원의 최종 판결이 08년 2분기 중에는 도출될 것으로 보여 늦어도 3분기 중에는 예보 지분 16%의 취득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09년 중반 이후 대한생명의 상장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상장 후 보유지분의 일부 처분 및 재무구조 개선 그리고 신규사업 진출 및 M&A 등의 중요 재원으로 활용 가능할 전망이라는 것이 그 이유.

두번째로 그룹 지배구조 개편 가능성을 들었다.  07.6월말 지주비율이 49.0%로 대한생명 지분의 추가 취득時 장기적으로는 대한생명을 축으로 한 금융지주사와 기타 회사들(한화, 한화석유화학, 한화건설 등)로 지배구조가 변화될 가능성이 높아 지배구조의 투명성 강화와 동시에, 대한생명의 상장 및 일부 지분의 매각 그리고 이를 통한 신규 사업 진출 등이 가능할 전망이다.

다음으로 05년을 바닥으로 한 기조적인 증익 추세를 추천이유로 제시했다.

 05년 이후 기조적인 증익 추세 가능할 전망인데, 이의 대부분이 인천공장 부지 개발이익이라는 한계가 있긴 하지만  ’국방개혁 2020’계획에 있는 바와 같이 국방예산 금액의 꾸준한 증가가 가능하고, 탄약/유도무기 분야에서 전문화/계열화 업체로 지정되어 있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동사의 방위사업 매출, 이익의 증가 역시 가능할 전망이다.

*종목분석으로 투자 참고자료일뿐 모든 투자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

<증권팀 choi@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