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성형 양악수술, 미적 효과 높이려면?
연예인 성형 양악수술, 미적 효과 높이려면?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4.0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이파니, 김지혜, 이동윤 등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받았다고 선언했다. 사실 양악수술은 주걱턱이나 안면비대칭, 부정교합 등 치아의 기능적 문제로 수술을 받게 되지만 실제로 수술 후 사람들의 이목은 외모적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실제 주걱턱이나 안면비대칭, 부정교합 등은 턱과 치아의 변형이 심했던 만큼 수술 후 변화도 크게 보이게 된다. 그래서 그 드라마틱한 효과가 눈에 더 띄게 된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이진수 원장은 "양악수술은 치아의 교합을 바로 맞춰주는 기능개선의 측면과 더불어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면서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 준다"며 "양악수술을 위해서는 디지털 엑스레이와 함께 턱의 두께나 형태를 3차원으로 조명해 보는 3D CT 등의 최첨단 의료기술이 적용되므로 정말 스마트한 수술법"이라고 말했다.

양악수술을 적용할 수 있는 대상은 주걱턱, 심한 돌출입, 안면비대칭, 긴 얼굴, 부정교합 등 개선을 원하는 사람뿐 아니라 사각턱이나 광대뼈 축소술로 얼굴이 충분히 작아지지 못한 얼굴에도 외모 개선을 위해 적용할 수 있다.

이진수 원장은 "외모적으로도 좋은 수술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계획을 잘 세워야 하는데, 뼈의 이동량을 결정하기 전에 미리 수술 후 외모가 어떻게 변해야 할지 '수술목표'를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즉, 예상되는 수술결과를 토대로 수술해야만 한다는 말이다.

양악수술, 이제는 치료보다는 보다 예뻐지기 위해서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수술 자체가 고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병원 선택 시에도 신중해야 한다.

그 전문의가 양악수술을 시작한지는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교합을 담당할 치과 교정의와 수술의의 협진 기간이 얼마나 오래됐는지, 집도의의 미적 관점은 내 취향과 맞는지 등을 꼭 확인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