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제모 시 주의사항
겨드랑이 제모 시 주의사항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4.0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의 에티켓 '겨드랑이 제모' 주의사항

현재 겨드랑이 제모는 에티켓으로 통하는 시대이고,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받는 제모시술 중 하나이다. 이렇게 일반화된 제모시술 대해 사전에 몇 가지 알아보고 제모를 받는다면 좋을 것이다.

겨드랑이 제모 관련 주의사항에 대해 로즈미즈 네트워크 피부과 이지원 원장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첫째, 평소에 족집게 등의 자가 제모로 모근을 제거했다면 최소한 6주 전부터는 되도록 모근을 제거하는 방식의 제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둘째, 제모 레이저는 피부에 조사된 레이저 에너지가 모낭의 검은 멜라닌 색소에 선택적으로 흡수된 후 열에너지로 전환되면서 모낭을 파괴시키는 원리이다. 피부와 구분해 제모 치료하는 것이기 때문에 겨드랑이에 검은색 털이 자라 있어야 한다.

셋째, 일시적으로 털을 뽑을 경우는 모근과 털이 다시 생성돼야만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시술의사가 환자의 발모 정도와 상태 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하므로 가급적 면도를 하고 오지 않는 편이 좋다. 예상되는 시술 횟수와 사용하게 될 레이저의 종류, 세기, 작용 시간, 작용 깊이 등을 면밀히 확인하기 위한 기본이다.

◇겨드랑이 제모 시술과정 시 주의사항
겨드랑이는 레이저 제모 시술 중 가장 간단한 시술 과정이며, 시술 효과도 크다고 할 수 있고 만족도도 높은 부위이다. 제모의 경우 약속한 재 시술 날짜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겨드랑이 제모 후 약 하루 정도 시술 받은 부위가 전체적으로 살짝 붉어지면서 가렵거나 따끔거릴 수도 있으나 이는 일시적인 모낭의 자극으로 인한 정상적인 반응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보통 몇 시간에서 하루 정도 지속되며 드물게 며칠 이상 지속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얼음찜질이나 레이저 재생크림을 발라주면 증상이 빨리 가라앉게 된다.

◇겨드랑이 제모 시술 후에는?
제모시술을 받고 나온 상태는 일반 면도한 상태와 거의 비슷하며 시술 받기 전처럼 약3~5Cm 가량 털이 자라긴 하나 모공에 검게 박혀 있는 상태를 유지 후 1~2주부터 통증 없이 서서히 빠지게 된다.

모근이 새로 만들어 지기까지는 대략 6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며 2차 제모시술은 5~6주 후 받는 것이 좋다. 제모 시술 경과는 개인차가 있으므로 제모전문병원의 진단에 따라 시술 간격을 조정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겨드랑이 제모 시술 후에는 특별히 주의할 것이 없을 정도로 간단하며 안전하지만, 레이저 제모 시술 후 하루 정도는 물이 않도록 하고 2~3일 정도는 가벼운 샤워를 일반적인 비누로 해도 좋으나 자극이 강한 비누는 삼가는 것이 좋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