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바쁜 아침, 뷰티와 시간절약을 동시에 잡자
봄철 바쁜 아침, 뷰티와 시간절약을 동시에 잡자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아침, 근사하면서도 간편한 7가지 외출준비 팁

봄은 여성들의 옷차림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칙칙하고 지루했던 겨울을 벗어나기 위해 욕심내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아진다. 패션, 메이크업, 네일, 소품 하나까지 일일이 신경 쓰다 보면 어느 새 한 두 시간이 훌쩍 지나간다. 봄과 함께 시작된 ‘지각 사태’에 이미지는 망가지기 십상이다.

<나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마라> <뷰티 바이블>의 저자 폴라비가운의 뷰티 브랜드 폴라초이스가 바쁜 아침 시간은 줄이고 매력지수는 높이는 봄철 외출 준비 팁을 공개했다.

▷내일 입을 옷을 미리 정해놔라 – 재킷, 귀걸이, 속옷까지 어떻게 차려 입고 나갈 것인지 미리 코디 해 놓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다음날 아침 완벽한 스타일링에 기분도 좋아지고, 소중한 아침시간을 목걸이 등을 고르는 데에 허비하지 않아도 된다.

▷전날 밤 스페셜 케어를 해라 -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 이상, 전날 밤에 각질제거를 해두면 다음날 아침 보다 맑은 피부를 맞이 할 수 있다. 손톱이나 눈썹 등은 소소해 보이지만 은근히 아침 시간을 잡아먹는다. 저녁시간을 이용해야 한다. 아침에는 세안과 스킨케어 그리고 충분한 양의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필수적이다.

▷샤워도 전날 밤 미리 해라 – 밤에 샤워를 하면 긴장이 풀어져 숙면을 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바쁜 아침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헤어 스타일링이 걱정이 된다면 실크소재의 베게 커버를 사용하면 된다. 실크 배게는 머리카락이 뒤엉키는 것을 방지해 준다.

▷욕실에 시계를 두어라, 그러나 핸드폰은 안 된다! - 욕실의 습기는 핸드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고장 난 핸드폰에 신경 쓰느라 시간을 허비해서는 안 된다. 핸드폰은 가방이나 지갑에 넣어 두자.

▷다기능 멀티제품을 이용하라! –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 있는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는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이다.

▷평일 아침시간은 새로운 화장법을 시도 해보거나 새로운 제품을 사용해보는 시간이 아니다. - 새로운 메이크업은 주말을 위해 아껴두자. 나에게 맞는 새로운 화장법은 한 순간에 완성되지 않는다. 어색한 아이 메이크업과 불타오르는 블러셔를 수정하려면 처음부터 다시 메이크업을 시작해야 한다. 아침 시간에는 그냥 평상시 하던 대로만 해라.

▷매일 하는 화장은 최대한 간단하게 해라 – 데일리 메이크업은 10분 이상 소요 되면 안 된다. 자신의 단점은 최대한 가리되 매력적인 한 부위를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아침 시간을 줄여보자.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