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빛자루 서비스 150만만명 돌파
안철수연구소, 빛자루 서비스 150만만명 돌파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 빛자루 서비스 150만만명 돌파

국내 최대 정보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는 자사의 인터넷 토털 PC 케어 서비스인 ‘빛자루’의 유무료 사용자가 최근 1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빛자루’서비스는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등을 막아주는 콘텐츠 보안 ▶개인 정보 유출을 막는 개인정보 보안 ▶액티브X를 이용해 설치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사용자의 불편함을 야기하는 프로그램인 그레이웨어의 선택적 삭제 ▶PC 최적화 ▶유해 웹 페이지를 차단해주는 ‘사이트보안’ 등 최상의 PC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신개념 서비스이다.

또한 ‘빛자루’ 사용자는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인 ‘파일자루’도 4GB를 무료 사용할 수 있다. 무료 버전인 ‘빛자루 프리’와 유료 버전인 ‘빛자루 파워’로 나눠지는데, ‘빛자루 파워’에는 실시간 감시 기능과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빛자루 프리’는 다음 툴바와 MSN 탭, 싸이월드 ‘다운로드센터’ 메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김현숙 인터넷사업본부장은 “‘빛자루’ 사용자가 정식 서비스 개시 6개월만에 150만 명을 넘어선 것은 최근 적발된 허위 백신들이나, 무료 제공하는 불완전한 백신들이 난립하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며 “‘빛자루’는 20년 가까이 축적해온 기술력과 고객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한 긴급대응 시스템으로 사용자 PC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안철수연구소는 ‘빛자루’는 그레이제로, 사이트보안 등 혁신적 서비스를 담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적극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인터넷 기반의 보안 서비스 외에도 보안 포털 사이트에서 고부가가치의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안 포털 사이트의 회원은 현재 약 600만 명에 달해 특정 분야 전문 웹사이트로는 드물게 견고한 회원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600만 명에 달하는 보안 포털 사이트 회원들에게 이메일로 무상 제공되는 정보지인 ‘시큐리티레터’는 최근 200호 발행을 돌파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