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이마~ 네毛 이마로 고민 한다면?
넓은 이마~ 네毛 이마로 고민 한다면?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3.2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를 막론하고 일반적으로 “이마가 크다” 라고 할 때에 이마가 높은 경우 보다는 이마의 폭이 넓은 경우가 많다. 이때에는 모발선을 낮추기 보다는 측두부의 모발선을 앞으로 전진시켜 교정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이마를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넓은 이마는 선천적으로 본래 넓은 경우와 탈모가 진행되어 넓어지는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탈모는 위 쪽뿐만 아니라 옆 쪽으로도 진행이 되어지는데 측두부의 모발선이 뒤쪽으로 후퇴되거나, 측두부의 가장 앞쪽 부분( T point )의 모발이 가늘어져 점차 없어지게 된다. 평균적으로 이마의 중앙에서 T point까지의 거리가 8cm 이상 된다면 넓은이마라고 할 수 있다.

이때에는 측두부에 이식을 하여 옆 이마선을 앞으로 전진 시킴으로써 이마의 폭을 줄이고, 옆 이마선의 윤곽을 뚜렷하게 하여 이마의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어야한다.

또한 측두부는 원래 모발의 밀도가 떨어지는 부위이므로 이식 후에도 매우 자연스럽게 교정이 가능하고, 탈모가 뒤쪽으로 진행되었더라도 앞쪽에 이식한 모발이 충분히 감추어 줄 수 있는 부위이다.

그러나 이식 시에 기존의 모발의 방향이나 각도 등을 고려해 충분히 눕혀서 이식을 하여야 하는 기술적으로 매우 까다로운 부분이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모발 이식 전문의의 시술이 요구되는 곳이다. 쉽게 말해 전문병원의 전문의 실력으로만 자연스러운 라인을 실현 할 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메가그라프트 류희중 원장은 이 같은 넓은 이마로 고민하는 남성 여성 탈모 환자들에게 보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을 통해 자신있는 이마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메가그라프트는 가정의달을 맞이해 이같이 넓은 이마로 고민하는 환자분들에게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도움말=모발이식전문병원 메가그라프트 / 모발이식전문의 원장 류희중
http://megagraft.com <메가그라프트 m270 / 감사 행사 바로가기>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