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or 라섹, 나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은?
라식 or 라섹, 나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은?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3.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 전 철저한 검사와 분석 후 선택해야

안경과 렌즈를 착용하고 있다면 한 번쯤은 고민하는 라식 및 라섹 시력교정술. 그러나 실제 수술을 받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이 없어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이러한 불안감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불편한 안경과 렌즈를 고수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시력교정수술 전 철저한 정밀검사
이렇게 막연한 불안감에서 벗어나 확실한 시력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라식이나 라섹 등 시력교정술을 받으려면 눈 상태가 수술에 적합한지 먼저 정밀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철저한 정밀검사를 받아야 눈에 대한 충분한 정보와 질환 유무를 알 수 있어, 자신의 눈 상태에 알맞은 시력교정술을 선택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력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라식 수술은 각막의 두께나 근시의 정도 등 여러 정보가 필요하며, 기타 안과 질환 등이 없어야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만약 검사 결과 각막이 얇고 근시 정도가 심하면 라식보다는 라섹을 선택해야 한다. 신체적 접촉이 많고 격렬한 운동을 즐겨 눈에 직접적인 손상을 받을 우려가 있는 이도 라섹이 적합하다.

그러나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초고도 근시, 원추각막, 녹내장, 백내장 등 안과질환과 당뇨병을 앓고 있는 만성 질환자는 라식이나 라섹 모두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초고도 근시거나 원추각막이 있는 경우 시력교정을 전혀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력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라식, 라섹 더 빨라지고 정교해져
정밀검사를 통해 가장 적합한 시력교정술을 알았다면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시력교정술은 크리스탈 라식과 아마리스 라식 및 라섹이다.

크리스탈 라식은 철제 칼 등의 수술 장비의 물리적 접촉이나 레이저로 인한 각막 손상이 거의 없도록 100% 컴퓨터 제어를 통해 난시 유발 및 야간 빛 번짐 현상을 현저히 감소시켰다. 또한 환자의 특성에 맞는 맞춤시력교정이 가능한 수술법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정밀한 수술은 물론 시력회복도 수 시간 내에 가능해져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크리스탈 라식만큼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아마리스 라식 및 라섹 수술은 수술 시 실시간 각막 측정을 통해 미세하게 회전하는 동공의 섬세한 움직임까지 모두 추적할 수 있어 정교한 시력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빠른 레이저 조사 속도와 정확성을 겸비해 열로 인한 각막 손상을 최소화한 안전한 시력교정술로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서울밝은안과 권재수 원장은 "라식이나 라섹 등 시력교정술은 먼저, 본인의 눈 상태가 수술하기 적합한 눈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지 철저한 검사가 선행되어야 한다. 검사를 통해 어떤 수술이 가능한지 판단한 후,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최신의 레이저 장비로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우수한 수술 결과를 보장할 수 있다. 최근에는 크리스탈 라식과 아마리스 라식 및 라섹 수술이 각광받고 있으며, 이 수술을 경험한 환자들 대부분이 만족도가 높은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