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하나로 안면비대칭, 주걱턱, 돌출입, 사각턱 모두 해결?
양악수술 하나로 안면비대칭, 주걱턱, 돌출입, 사각턱 모두 해결?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3.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형 하면 눈, 코 등 이목구비에 대한 교정을 먼저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작년 몇몇 연예인들이 양악수술로 변화된 자신들의 얼굴을 공개한 이후 양악수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또한, 연예계에서부터 시작한 ‘V라인’, ‘베이글녀’ 등의 열풍은 스타들에 이어 일반인들에게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도 무시할 수 없다. 갸름한 턱 선과 통통한 볼 살 등 얼굴라인에 대한 열망이 갈수록 고조되고 있는 것.

양악수술이란 치아가 포함된 위턱 뼈와 아래턱뼈의 위치를 바꾸어주는 수술로, 안면비대칭뿐만 아니라 주걱턱, 돌출입, 사각턱 등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심한 주걱턱이나 안면비대칭의 경우 어디를 가든 눈에 띄는 강한 인상을 가지게 된다. 그 정도는 아니더라도 길고 과도하게 발달한 턱, 부정교합으로 기능적, 외형적 고충이 있다면 양악수술로 해결이 가능하다.

문제는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양악수술에 대한 올바른 판단이 희미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양악수술을 단순 성형수술로 오해하다 못해, 미적으로만 접근하는 경우가 부작용을 초래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이다.
양악수술은 턱뼈의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는 수술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무조건 외모적인 이유 때문으로 받는 수술이라고 여기는 것은 옳지 않다. 외모가 크게 혐오감 주지 않더라도 기능적인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면 양악수술을 통해 바로잡는 것이 좋다.

또한, 양악수술을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누가 필요한 수술을 진단하며 수집한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정확히 수술을 계획하고 세워진 플랜에 따라 정교하게 수술을 하는가의 여부다. 병원의 시설이나 시스템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료진의 숙련도와 전문성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게다가 양악 수술은 개인의 턱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게 된다. 주걱턱일 경우에는 위턱과 아래턱을 회전시켜 주걱턱을 들어가게 할 수 있으며, 안면비대칭일 경우는 위턱, 아래턱을 좌우로 돌려주어 대칭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입이 나오거나 들어간 돌출입의 경우에는 앞, 뒤 방향으로 돌려 넣거나 뺄 수도 있고 중안면이나 하안면의 세로 길이를 효과적으로 줄여 줄 수 있다. 따라서 개개인의 턱의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여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 로미안성형외과(www.romian.co.kr) 전문의 정성모 원장은 “다양한 턱의 문제로 인해 고민이라면 턱을 바른 모양과 위치로 교정해주는 양악수술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기능적인 문제도 해결하고, 반듯한 외모로의 드라마틱한 변신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면서, “무엇보다 정밀한 사전계측을 필요로 하는 양악수술은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데일리경제]

< 도움말 : 강남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