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해 받는 얼굴, 사각턱보톡스로 개선
오해 받는 얼굴, 사각턱보톡스로 개선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3.1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올해 대학을 졸업한 윤혜경(여.24)씨는 취업 준비에 한창이다. 주변사람들은 명문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그녀에게 취업은 ‘따 놓은 당상’이라며 입을 모으지만, 정작 본인은 면접을 볼 때마다 번번이 낙방하는 일을 겪고 있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어느 날 자신의 외모가 면접 낙방의 이유인 것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그녀는 자신의 각진 턱 때문에 억척스럽고 고집 센 느낌을 주는 것 같다는 결론을 내리고 성형을 고민 중이라고 한다. 하지만 성형수술이라는 것이 하루 이틀이라는 시간 만으로는 되지 않는 다는 것을 깨달으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날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외모에서 풍기는 이미지는 하나의 중요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 말끔한 외모 자체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여겨지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성형을 통해 자신의 외모를 고치고 콤플렉스를 개선하려 하는 경우가 과거에 비해 더욱 늘어나게 되었는데, 사실상 성형은 회복기간의 필요, 수술에 대한 부담, 고비용 등과 같은 요소들 때문에 쉽게 결정하기가 힘들다. 그녀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성형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상황에 고민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

◆ 성형 부담스럽다면 보톡스가 해답

성형을 고민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부담 요소로 인해 고민만 하고 있는 경우라면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퀵성형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특히 각진 턱의 경우, 선천적으로 턱 뼈 자체가 벌어지고 돌출되어 사각인 경우는 안면윤곽 등의 수술적인 방법으로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이겠지만, 저작근이 발달한 경우라면 간단한 주사 시술인 보톡스 만으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비아체클리닉 신촌점 조형찬 원장은 “얼굴이 사각턱으로 보이는 원인은 크게 선천적으로 아래 턱뼈가 양 옆으로 벌어지고 돌출된 경우와 턱 근육인 저작근이 발달한 경우로 나눌 수 있다”고 설명하며, “근육발달로 인한 각져 보이는 턱을 고민하는 경우라면 보톡스로 부담 없이 교정해주는 것이 적합하다.”라 전했다.

저작근이란, 음식을 씹을 때 사용되는 턱 근육으로 어금니를 힘껏 물고 손으로 귀밑에서 볼로 이어지는 부위를 만졌을 때 느껴지며 이 근육이 발달하면 발달할수록 각진 사각형 얼굴로 보여지게 되는 것. 보톡스를 이용한 사각턱 교정은 저작근이 발달하여 근육이 비대해져 있는 경우에 적합한데, 보툴리늄톡신 성분을 근육에 주입하여 저작근을 이완, 감소시켜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이다.

시술에 대한 효과는 시술 1~2주 후부터 나타나는데, 단단하고 볼록하게 만져졌던 근육이 점차 부드럽게 변하고 힘이 덜 들어가게 되면서 시술 2~3개월 후 쯤이면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조 원장은 “보톡스는 수술적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마취에 대한 부담감이나 그에 따른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시술시간도 짧고 붓기나 멍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보톡스를 이용한 사각턱 교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라 전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보톡스가 간단한 시술이라 할 지라도 근육의 정도와 상태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되도록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 후에는 2~3일 정도 사우나나 찜질방 등 고온의 장소는 피하는 것이 좋고,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저작근을 발달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