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수술, 양악수술 제대로 받기!
돌출입 수술, 양악수술 제대로 받기!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3.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누구나 알다시피 돌출입수술이나 양악수술은 재수술이 거의 어려운 수술이다.

자신의 얼굴 균형에 맞춰 처음 수술계획에 따라 만들어진 얼굴뼈의 이동을 다시 손대서 좋은 경우로 만들기란 힘들다는 것. 그만큼 순간의 선택이 인생을 좌우할 수 있는 것이다. 개성적인 얼굴을 가졌던 K모양의 사례를 보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수많은 병원들이 돌출입 수술을 할 수 있다고 하고 저마다 전문가라고 외치는 가운데 어떻게 제대로 된 병원과 제대로 된 수술을 할 수 있는 전문의를 찾을 수 있을까?

그것은 돌출입 수술 전문의를 검증하는 방법뿐이 없다. 일단 돌출입 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최소한 1,000 케이스 이상의 돌출입 수술 경험과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의로 범위를 줄여보는 것이다 그리고 수술자의 약력을 확인하고 수술 전후 사진을 해당 병원의 홈페이지 이 외에도 카페나 블로그에 자신있게 공개하여 확인할 수 있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다.

보통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병원을 찾게 되고 신문 기사나 잡지에서 보았던 많은 내용을 참고하는 등 병원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과정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여기에서 피할 부분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병원을 홍보하는 문구에 수술자에 대한 경력 내용이나 병원에 대한 소개보다는 이벤트가 걸려 있다던지, 첨단 장비가 있다는 식의 광고 내용이 있으면 조금은 배제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단순이 치과적 교정을 우선으로 하는지 수술을 우선으로 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전문의를 찾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 있다면 조금은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다.

돌출입도 양악수술과 마찬가지로 수술전부터 수술 후 교정 치료의 후 관리까지 치과와 성형외과가 하나가 되어 환자를 수술하고 케어해야 하는 시스템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돌출입 수술을 언제부터 했는지 확인해 보는 과정을 갖는 것이 좋다. 불과 1~2년 전까지도 돌출입이나 양악수술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전문의의 수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양악수술이나 돌출입 수술이 어려운 수술인 것을 알고 최소한 돌출입 수술도 못하면 이류 병원인 것처럼 인식되는 환자들의 심리에 발 맞추어 병원이 알아서 할수 없이 돌출입 수술을 진료과목에 써 넣어 자신들도 할 수 있다고 하는 병원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얼마 전까지 눈,코 혹은 사각턱, 광대만 하던 병원이 갑자기 돌출입 수술 전문가로 둔갑하여 광고를 하고 언론 홍보를 시작했다면 조금은 그 실력을 의샘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긴 기간을 토대로 어떤 내용의 기사로 홍보했는지 살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렇게 돌출입 병원들을 알아보았다면 마음속으로 몇 개의 병원으로 압축될 것이다.

그때부터 복수 이상의 병원에서 상담을 받는 과정을 거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상담은 쇼핑이 아님을 명심해야 한다. 가격에 맞추고 스타일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정말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찾고 제대로 된 수술로 나의 콤플렉스를 없애줄 전문가를 찾는 과정인 것이다.

여기서도 자신에게 정말 좋은 병원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있다. 일단 상담이 누구와 얼마의 시간 동안 이루어지는 가를 확인해야 한다. 나를 수술해줄 전문의와의 상담이 비중이 큰지, 병원에서 상담을 담당하는 이와의 조율 시간이 긴지 살펴보아야 한다.

그리고 상담 내용 속에서도 상담받는 자신의 상태와 적절한 수술 방법, 예후 등을 정확히 얘기하는 지 살펴보아야 한다. 돌출입 수술방법을 얘기 하면서 무슨 절개법 하나 가지고 마치 자신만이 특별하게 수술하는 방법으로 포장한다던가 다른 병원에서 하면 큰일 난다고 하는 경우, 혹은 다른 수술법으로 하면 목슴이 위험하거나 합죽해질수 있다고 환자를 겁을 준다던가 하는 경우에는 조금은 다른 병원을 더 만나본 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왜냐하면 돌출입은 단순히 입만 나왔다고 다 같을 것으로 오해해서는 안되기 때문이다. 돌출입에는 여러 유형이 있고 환자의 유형에 따른 다양한 수술 법이 있다, 단순히 돌출입 수술로 알려진 발치가 동반된 전방분절법(일반적인 돌출입 수술)으로 해결 할 수 없는 경우도 많다. 하나의 수술법으로 환자에 대한 무리한 계획은 합죽해지거나 옹니처럼 보인다거나 수술전보다 길어보이는 인상이 되는 등 원치 않는 결과를 가지게 된다.

한가지 더 팁을 준다면 수술 시간에 대한 검증도 필요할 수 있다. 보통 제대로 된 돌출입 전문의라면 보통 돌출입 수술을 100 케이스 이상하게 되면 1시간대 수술이 가능할 정도의 실력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내용을 상담과정에서 꼭 확인해 보는 지혜를 갖는 것도 필요하다.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을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해 돌출입 수술과 양악수술 권위자인 에뜨 성형외과의 박흥식 원장은 “최상의 수술디자인을 하려면 수술자가 돌출입 수술 양악 수술 모두 익숙하게 디자인 하고 수술할 수 있어야 하며, 수술계획 시에 얼굴뼈와 치아 엑스레이 만가지고 계획하면 안됩니다. 전방분절법과 양악수술 등 돌출입과 관련된 모든 수술법에 경험이 많아야 환자가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오는 것을 미리부터 피할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한다.

또한 박원장은 “돌출입 수술은 예쁜 뼈 모양이나 치아 각도를 만드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얼굴뼈와 치아 상태 뿐만 아니라 실제 얼굴 balance 를 기준으로 하는 수술계획이 세워져야 하고 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 그리고 모든 성형 수술은 전문의의 눈썰미와 예민한 손끝 감각 그리고 숙련된 수술기법과 함께 많은 경험이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고 최소한 1,000케이스 이상의 수술 결과와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제대로 된 수술을 할 수 있는 전문의를 만나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란다.” 고 마지막 얘기를 전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