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좌우하는 얼굴선, 안면윤곽수술로 바르게
인상 좌우하는 얼굴선, 안면윤곽수술로 바르게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3.0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 인상 위해 안면윤곽수술 받는 사람 늘어

요즘은 뭐든 라인이 중요한 시대다. 물론 직장에서의 라인도 중요하지만, 얼굴의 V라인, 몸매의 S라인 등 외적 조건에 있어서도 라인이 중요하게 되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각진 얼굴에 이상적이지 못한 턱모양을 가지고 있는 등 다양한 이유로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한다고 한다.

안면윤곽수술이란 인상이 사나워 보이거나 팔자를 세보이게 하는 광대뼈나 얼굴을 각지게 하는 사각턱을 부드럽게 교정하는 수술로, 얼굴의 윤곽을 더 부드럽고 세련되게 만들어주어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현재 집도되고 있는 안면윤곽수술은 전체적인 얼굴선을 교정하는 수술이지만, 수술 대상의 상태에 따라 일부 부위에 특화된 교정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이러한 수술의 예로는 광대뼈 교정수술, 사각턱 축소수술, 턱 끝 교정술 등이 있다.

광대뼈 교정수술은 광대뼈를 갈아주는 방법, 광대뼈를 절골시켜 안쪽으로 밀어 넣는 방법, 광대뼈를 잘라내고 남은 부분끼리 고정시켜주는 방법 등이 있으며, 환자의 해부학적 구조, 생리적 상태 등에 따른 적합한 수술을 선택해야 한다.

사각턱 축소수술은 입 안 점막에 약 3~4cm 절개를 하고, 특수기구를 이용해 양 옆의 뼈를 잘라내고 다듬어주는 수술 방법을 들 수 있다. 수술 후에는 피가 고이는 것을 막기 위해 튜브를 하루 정도 삽입할 수 있다.

턱끝교정수술은 무턱과 주걱턱으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모두 입 안의 점막을 절개해 수술하여 흉터 걱정에서 안심할 수 있다. 무턱의 경우에는 보형물을 넣거나 뼈를 수평으로 잘라 앞으로 밀어주는 수술을 예로 들 수 있고, 주걱턱의 경우에는 돌출된 턱뼈를 잘라 뒤로 넣어주고 다듬어주는 수술을 들 수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대개 시간이 많이 걸리는 큰 수술로 여겨지는 편이다. 수술 시간이 길수록 붓기의 기간과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수술은 섬세하고 신속 정확한 노련함으로 빠른 시간 안에 끝내는 것이 좋다.

특히나 성형인구가 갈수록 늘어나는 요즘, 직장 및 학교일정에 의해 일상으로 빠른 복귀를 희망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수술시간의 단축은 성형 고려자에게 큰 관심사 중 하나가 되었다.

에스원성형외과 노복균 원장은 “신체 라인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많은 이들이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상담을 받기 위해 내원하고 있다. 이들이 병원을 선택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술기다. 전문의가 가진 술기에 따라 시술 시간이 달라지고 이로 인해 회복과 일상으로의 복귀가 빨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