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기사들의 축제, ‘속기인의 날’ 개최
속기사들의 축제, ‘속기인의 날’ 개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2.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기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는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

[데일리경제]우리나라 속기 저변확대와 기술발전에 앞장서온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www.kcost.org)가 창립 15주년을 맞이하여 대한민국 속기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해온 협회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속기발전에 크게 기여한 속기인들을 선정, 포상하여 사기진작을 통한 속기사들의 친목을 도모하고자 ‘속기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속기협회의 김혁균 사무총장은 “그동안 협회에서는 기록관련 여러 행사를 통해 디지털영상속기를 알리며 속기 저변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고, 이로 인해 최근 들어서는 검찰을 비롯해 여러 관공서와 현장에서 많은 속기인들을 필요로 하고 있어 속기인들의 전문성이 더욱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해온 속기사를 치하하는 의미와 함께 협회 창립 15주년을 맞이하여 뜻 깊은 행사를 만들고자 하며, 이 행사가 속기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상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에는 대한민국 속기 발전에 이바지한 현직 속기인들에게 공로상, 지도자상, 봉사상 등 다양한 포상과 함께 예비 속기사들을 위한 현직 속기사 강연행사와 다과회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속기인들 전체가 모이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속기협회 이상숙 팀장은 “기록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관심으로 인해 속기사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관공서에서는 인력부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컴퓨터 속기에서 디지털영상속기로 바뀌면서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속기사들이 많이 부족한 상황인데, 이런 행사를 통해 현직 속기사 뿐 아니라 속기사를 지망하는 학생들도 디지털영상속기사로써 자부심과 함께 서로 화합 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그동안 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에서는 온라인 속기학원 넷스쿨 라이브를 통한 현장속기 체험 및 자막방송 연수 교육 등의 다양한 취업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검찰 속기교육 장비업체 (주)소리자바와 함께 국제기록문화 전시회 및 대한민국 우수상품박람회 등을 통해 속기 저변확대에 앞장서는 등의 여러 노력을 기울여온 바 있다.

또, 속기에 관심 있는 속기사 지망생들을 위해 서울경기, 인천 수도권 외에도 대전과 부산 등 협회교육장에서 무료교육을 꾸준히 실시 중에 있어 속기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