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가도 모를 여드름 상식 Q&A
알다가도 모를 여드름 상식 Q&A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2.1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에 무분별하게 올라와 있는 여드름 속설. 자칫 잘못하면 이 속설들이 당신의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여드름은 치료와 함께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질병인 만큼 여드름에 고민인 사람들은 제대로 된 여드름 상식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지금부터 여드름 상식, 질문을 통해 제대로 짚어 보자.

Q. 화장은 여드름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 직업 특성상 색조 화장을 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A. 과도한 화장은 트러블로 예민해진 피부를 더욱 자극시켜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과도한 화장품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오일프리 기초제품으로 산뜻하게 피부를 정리한 후 오일이 없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오일프리이면서 보습 성분을 함유한 트러블 피부 전용 수분 로션으로는 인스킨의 '순아쿠아로션'이 있다. '순아쿠아로션'은 산뜻한 젤타입으로, 유분기가 없어 끈적임 없이 수분을 보충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있도록 도와준다. 천연 알로에 성분이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어 트러블로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주어 트러블 피부가 사용하기에 좋다.

Q. 얼굴에 기름기가 있을 때마다 자주 세안을 합니다. 자주 세안하면 여드름에 좋겠죠?
A. 여드름이 나는 원인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지만 자주 세안을 하는 것이 여드름에 좋은 습관은 아니다. 오히려 잦은 세안은 수분을 빼앗긴 피부가 피지를 과다하게 분비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트러블, 지성피부 전용 클렌저로는 미세하고 풍부한 크림 타입의 거품이 자극 없이 모공을 닦아내주는 인스킨의 '청폼클렌저'를 추천한다. 청폼클렌저는 노폐물 제거 및 트러블 진정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하루에 아침, 저녁 2번 사용해주면 적당하다.

피지량이 많을 때에는 세안보다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수시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순토너'는 오염된 피부를 정화시키고 염증을 완화하여 트러블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시키는 인스킨의 트러블 전문 토너로, 천연 식물성 추출물이 피부 속으로 침투하여 트러블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 준다. 트러블 전문 제품인 만큼 피부에 끈적임이 남지 않고 상쾌함을 선사한다.

인스킨 홈페이지(www.inskin.co.kr)에 접속하면, 다양한 여드름관리 정보를 비롯하여 '청폼클렌저', '순토너', '순아쿠아로션'으로 구성된 청순미세트 B-1을 만나볼 수 있다. 청순미세트는 각각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트러블을 관리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트러블케어 제품들의 효과를 미리 체험하고 싶다면 무료샘플 신청을 해 화장품을 받아볼 수 있다. 원한다면 전문가에게 1:1로 피부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