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리스 라식·라섹, 맞춤형 시력교정술 등장
아미리스 라식·라섹, 맞춤형 시력교정술 등장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2.1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시간, 회복기간 빨라 선호도 높아

[데일리경제]라식 및 라섹 수술 방법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라식 및 라섹 수술의 발전도 초반기에 성장통을 겪은 바 있다. 초반에 시술되던 라식 및 라섹수술은 부작용 사례를 종종 볼 수 있어 많은 환자들을 불안함에 떨게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은 다양한 수술방법이 나타나 시력교정술을 고려 중인 이들이 단번에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그 대표적인 라식 및 라섹수술 방법이 아미리스 라식·라섹이다. 그렇다면 왜 많은 이들이 아미리스 라식·라섹 수술을 선호하는 것일까?

그 이유는 첫째, 레이저 속도가 빨라 수술시간 또한 빠르며, 회복기간도 짧다. 기존의 엑시머 레이저의 속도를 뛰어넘은 레이저 조사속도로 수술시간이 10분 내외다. 또한 수술 직후에는 눈앞이 뿌옇거나 흐리게 보이고, 눈이 따가울 수 있지만 다음날이 되면 이러한 증상이 거의 사라져 라식 및 라섹계의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두 번째 이유는 보다 정확한 검사로 정확성과 안정성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실시간 각막 두께 측정 프로그램이 아마리스 레이저에 내장되어 있어 기존 초음파 각막 두께 검사보다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모든 엑시머 레이저 수술이 수술이후에 각막의 잔여량을 알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실시간 각막 두께 측정 프로그램의 내장으로 수술 전 과정 중에 각막두께의 변화가 실시간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각막절편 생성 전후의 두께변화를 계산하여 레이저연마 직전에 수술의 계속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 수술의 안정성을 극대화시켰다.

세 번째 이유는 정교한 6차원 안구추적 장치다. 기존 레이저들은 3차원 안구추적을 하지만 아마리스는 안구의 회전까지 감지하는 6차원 안구추적 시스템을 적용한다. 레이저 시술 중 눈의 움직임을 일초에 천 번 이상 추적할 수 있고 안구 회전에 따른 보정도 되기 때문에 오차가 적고 시력 결과가 매우 뛰어나다.

마지막 이유는 맞춤형 수술 및 정교한 수술계획이라는 점이다. 아미리스 레이저에 내장된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찾아내고 설계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수술 및 결과를 이끌어낸다. 또한 수술 중 고위수차가 생성되지 않으며 시력 및 대비감도 등은 그대로 유지되어 환자 자신이 느끼는 이미지에 대한 인상을 보존해 준다.

아미리스 라식 및 라섹을 선호하는 경향에 대해 누네아이센터의 최철명 원장은 "최신 수술 장비인 만큼 수술 방법을 제대로 숙지하고 시술하는 전문병원을 찾아야 한다. 또한 수술 이후 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후 정기검진도 게을리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도움말] 누네아이센터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