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학점은행제'로 취득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학점은행제'로 취득
  • 박진화 기자
  • 승인 2011.02.1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지난 연말 사회복지분야 자격증 취득 계획을 세웠지만 시기를 놓쳐 후회했다면 지금 당장 정규 1학기 모집신청을 서두르자.

특히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과 같은 전문자격증의 경우 온라인으로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을 들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평생학습•평생교육기관인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www.kedisabok.co.kr)은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에 대한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 1학기 수강생 모집에 한창이다. 

이 곳에서는 유망자격증으로 대표되는 사회복지사2급 과정과 보육교사2급 과정을 들을 수 있다. 먼저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 사회복지사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을 이수해야 하며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사회복지사시험을 별도로 치르면 된다.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의 경우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보육기초등급 4과목이 필수이수과목. 보육실습을 포함, 총 36학점(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과정 온라인강의 시간제등록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와 대학이나 전문대학 재학 또는 휴학 중인 자 등이다.

한편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은 사회복지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외에도 학사편입과 학사학위 과정 신청 접수를 받는다. 특히 온라인강의 학사편입의 경우 일반편입보다 수월하고 학교마다 일정비율을 의무적으로 선발하고 있어 경쟁률도 낮은 편.

또한 학사편입의 필수요소인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재학생이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학점은행제를 개인별로 맞춤 컨설팅해주고 있어 체계적이고 탄탄한 시스템으로 명성이 높다. 

카드 무이자 혜택도 놓치지 말자.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은 정규1학기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이용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신용카드로 5만원 이상 수업료를 결제했을 경우 2~3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상담(1566-939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