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맞은 대학생들로 강남성형외과 붐빈다
겨울방학 맞은 대학생들로 강남성형외과 붐빈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2.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대학생들의 개강이 한 달 채 남지 않았다. 아르바이트와 공부로 분주하게 지냈던 학생들도 개인생활을 정리하고 다가올 학교생활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좀 더 특별한 준비로 개강을 맞는 대학생들이 있다. 방학기간을 이용해 성형수술을 감행했거나 남은 기간에 하려는 학생들이다.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대학생들의 대부분은 외모콤플렉스를 극복하여 취업이나 연애에 자신감을 갖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가 되어버린 요즘, 이들에겐 성형수술이란 자신을 가꾸어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 되었다.

방학을 이용하여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은 단연 쌍꺼풀과 코성형이다. 수술 후 회복기간이 빠르면서 이미지 개선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또한 성형수술 중 가장 보편적이고 간단한 수술이라는 인식도 한 몫 한다.

특히 쌍꺼풀 수술은 다른 성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술과 비용에 대한 적은 부담 때문에 쉽고 간편하다는 인식이 강하다. 때문에 쌍꺼풀 수술을 가벼이 여기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쌍꺼풀 성형 또한 다른 성형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심미안을 가지고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여러 사항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오민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눈을 뜨는 부위에 강제로 연결고리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단순히 눈만을 변화 시키는 것이 아니라 얼굴형태, 몽고주름, 피하지방 등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얼굴 분위기와 어울리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눈을 만드는 수술"이라며 "가족이나 주의사람들, 전문가의 조언을 꼼꼼히 체크하여 자신의 얼굴에 맞는 수술 방법 등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최근에는 '자연유착법 쌍꺼풀수술'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이 수술은 기존에 강제적으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과는 달리, 쌍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와 '눈을 뜨는 근육(상안검거근)' 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발하는 방법으로 그 결과가 마치 선천적으로 쌍꺼풀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처럼 매우 자연스러워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법이다.

코성형 또한 마찬가지. 코성형 수술은 단순히 '코를 높게' 하는 차원으로 쉽게 접근해서는 안 된다. 코성형은 코 자체의 모양보다는 얼굴과 얼마나 조화로운가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코를 설정하고 이러한 코가 되기 위한 방법을 충분히 숙고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눈, 코성형 이 외에도 최근에는 동안열풍이 불면서 작고 입체감 있는 얼굴을 위해 '무고정 양악수술'이나 '3차원 광대뼈회전술'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아무리 작은 수술이라고 하더라도 효과적인 결과를 위해 직접 상담 받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병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수술 전 인터넷을 통해 성형 정보들을 검색해보는 경우가 많다. 수많은 정보와 의견이 범람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는 유용한 정보도 있지만 잘못된 정보들도 있기 마련.

오 원장은 "인터넷 정보들에 의존하기 보다는 병원을 찾아 개인에 맞는 성형 방법을 직접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환자의 기대 정도, 실현가능성, 적절한 시술 방법의 선택, 전문의의 시술 경험과 충분한 상담 등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졌을 때 만족도 높은 수술 예후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어떤 성형수술이든 단순히 예뻐지고 싶다는 마음에 충동적으로 성형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수술 전 무엇보다 수술에 대한 본인의 뚜렷한 주관이 선행되어야한다. 성형수술을 하고자하는 분명한 목적과 이유가 있어야 그 목적에 맞는 교정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움말: 오민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