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전용 R&D자금 지원
중기청,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전용 R&D자금 지원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1.3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역량 있는 미래 강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전용 기술개발자금이 올해 처음 신설되어 지원된다.

중소기업청은 ‘2010년도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과제’ 시행계획’을 확정·발표하고, 내달 7일부터 사업계획서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과제는 올해 신규사업으로서 중소기업의 전략 수출제품에 대한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수출제품의 경쟁력 제고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사업으로, 이들 작지만 강한 수출 중소기업들에 신규로 100억원을 지원하며, 기술개발 성공시 금융기관을 통한 사업화 자금 추가 융자, 유관기관의 수출 마케팅 연계 지원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일정수준의 수출 역량을 갖추고 기술혁신을 중점 추진하는 중소기업 즉, 수출 500만불 이상이면서 매출액 대비 R&D 투자비율이 5% 이상인 기업이 대상이다.

신청대상에는 또한, 중소기업청의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기업, 한국수출입은행이 선정한 ‘한국형 히든챔피언’ 등 유관기관의 수출 강소기업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기업을 포함한다.

다만, 창업 1년 미만 또는 상시종업원 수 10인 미만의 소기업은 신청이 제외되고 있어, 이들 창업기업 내지는 소기업은 현재 신청접수가 진행 중인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 출연금 지원조건은 총 사업비 60% 이내에서 최대 2년간 8억원 한도에서 결정된다.

신청기간은 2월 7일(월)부터 3월 3일(목)까지이며, 온라인 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사업계획서 신청을 받을 예정으로, 산학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평가(3~4월) 절차를 거쳐 4월말까지 최종 지원과제를 확정할 계획이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별첨의 공고문과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종합과제 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