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는 크리스탈 라식으로 더욱 밝게~
설날에는 크리스탈 라식으로 더욱 밝게~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1.3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작용 제로, 가장 빠르고 정밀한 크리스탈 라식 인기

[데일리경제]겨울방학 및 설 휴가를 이용해 그 동안 미뤄뒀던 라식 및 라섹 수술을 받으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설 연휴를 틈타 수술을 받고자 하는데, 과연 연휴 동안 시력교정술을 받는 것이 가능할까?

최근 라식 전용 레이저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충분히 가능해졌다. 각막에 절편을 만드는 방식이 기존의 철제칼 방식에서 라식 전용 레이저로 전환됐기 때문이다. 여기에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내는 올 레이저 라식 수술법까지 등장해 더 안전하고 정교한 시력교정술이 가능한 시대가 열렸다.

올 레이저 수술은 절편 생성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우려가 적고, 수술 후 빠른 시력 회복과 탁월한 수술 결과로 최근 각광받는 시력교정술이다. 올 레이저 라식 중 가장 최신의 시력교정술은 '크리스탈 라식'이다. '크리스탈 라식'은 기존의 각막 절편을 만드는 펨토레이저 중 가장 빠른 5000kHz의 속도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각막 절편 생성이 가능한 수술법이다. 절편 사이에 가스 발생이 없어 기존의 펨토레이저처럼 대기할 필요 없이 바로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낼 수 있다.

특히 아주 작은 에너지를 균일하고 정밀하게 조사하기 때문에 각막 열손상이나 각막절개면에 염증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가장 안전한 수술이다. 레이저 빔들이 빈틈없이 겹치는 방식이라 조직간 공백이 없어 보다 선명하고 우수한 시력교정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서울밝은안과 백형일 원장은 "최근에 도입된 크리스탈 레이저는 기존의 펨토레이저보다 적게는 5배, 많게는 30배 이상 빠른 레이저 속도를 자랑한다. 작은 레이저빔들이 꼼꼼히 겹치는 조사 방식이라 매끄럽고 정밀한 각막 절편을 제작해 절편 생성 시 우려 됐던 부작용 및 합병증 발생률을 감소시켰다. 따라서 크리스탈 라식은 기존 펨토 라식 시 우려 됐던 각종 문제점들을 해결한 한 차원 진화된 라식 수술로 만족할 만한 시력교정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100% 컴퓨터 제어를 통해 난시 유발 및 야간 빛 번짐 현상을 현저히 감소시킨 수술로 환자의 특성에 맞는 맞춤시력교정이 가능하다는 특징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는 수술 방법이다.

백 원장은 "크리스탈 라식의 도입으로 짧은 시간 내에 안전하고 정밀한 수술을 받게 된 지금, 우수한 라식수술 결과를 얻어 불편한 안경 및 렌즈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라식수술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해 볼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