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여성형 유방증 조기 치료가 중요
남성의 여성형 유방증 조기 치료가 중요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29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의 여성형 유방증 조기 치료가 중요
자궁암, 위암에 이어 여성에게 자주 발생되는 유방암. 유방암은 가슴에 멍울이 잡히는 증상으로 심한 경우 유방을 절제하기도 한다. 여성들만의 질병으로 알려져 있는 유방암이지만 남성역시 유방암에 걸릴 수 있다.

여성과 달리 남성은 가슴에 멍울이 잡히는 등의 증상을 발견하기 힘든데, 가슴이 자꾸 커져 여성형 유방증이라 생각하고 병원을 찾았다가 유방암진단을 받는 경우가 간혹 있다.

여성형 유방증이란,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가슴이 여성처럼 발달되는 증상을 말하며, 줄여서 ‘여유증’ 이라고도 한다. 여유증 자체는 신체에 큰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남성이라면 평평해야할 그곳이 봉긋하다는 것은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또한 여유증이라고 의심되어 검사를 받다가 유방암을 발견하는 경우도 있어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따라서 남자의 경우에도 가슴에 멍울이 잡히거나 예전과 다르게 가슴이 봉긋해진다면 즉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여우성형외과 빈철원 원장은 “유방의 모습만 보고서 같은 여성형 유방증이라고 판단할 수는 없다. 일차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혹시 유방암은 아닌지 정확한 검사를 하고, 여성형 유방증이 확실하다면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고 전했다.

유방암이라면 진행정도에 따라 방사선 요법, 호르몬 요법, 화학요법 등을 병행하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유방적출수술이 필요하다. 만일 검사 결과 여유증이라면 확실한 치료를 위해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여유증의 수술은 대부분 내시경을 이용해 겨드랑이를 절개하여 교정하는 방법과 초음파를 이용해 절제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지방흡입장비를 통해 유선조직을 분해하는 수술법은 좀 더 확실하게 여유증을 제거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초음파를 이용한 지방흡입은 효과적인 수술을 가능케 한다.

빈 원장은 “지방질 음식이나 육류를 자주 섭취하는 서구식의 식습관을 즐길수록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크고, 여유증이 생길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이러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라 조언한다.
 
도움말 - 여우성형외과 빈철원 원장 02-516-6150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