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생 수능 전략,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의 좋은 기숙학원 선택이 중요
재수생 수능 전략,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의 좋은 기숙학원 선택이 중요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1.2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재수를 결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를 받아 든 수험생들은 조금만 더 공부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재수를 고민하기 마련이다. 이렇게 어렵게 재수를 결정한다 하더라도 막상 다시 공부를 시작하기란 쉽지 않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는 1년 동안의 계획적인 수능 전략이 필요하다.

재수생의 수험준비 방법으로 보통 일반 재수학원과 기숙학원을 꼽을 수 있는데, 일반 재수입시학원 보다는 통학에 소요되는 시간과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기숙학원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일반 입시학원은 기숙사학원 보다는 자유로운 생활환경 때문에 학습에 집중하지 못하고 처음 재수를 다짐했던 마음이 해이해 지기 쉽기 때문이다.

재수를 위해 기숙학원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좋은 곳이 어디인지 기숙학원의 비용과 생활 및 학습환경, 식단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또한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기숙학원이 좋다.

내년도 수능부터는 수리 가형에서 수Ⅰ, 수Ⅱ,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의 4과목이 필수 항목이 되기 때문에 수학에 취약한 학생들에게는 이를 대비하는 방법으로 ‘수학전문병원’ 광주탑클래스 기숙사학원의 수학집중반 수업을 추천한다. 광주탑클래스의 수학병원은 22년 정통 수학강의로 수리 만점자를 최다 배출한 공병일 이사장이 직접 무료로 수학그룹을 지도하고 있다. 이는 수리영역의 성적을 향상 시키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또한 PMS(Personal management system)을 기반으로 하여 학생들의 개인별 진단평가를 실시하고 영역별 취약점을 분석하여 맞춤별 집중 학습을 진행하여 효과적으로 성적을 향상시키려는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 광주 탑클래스의 공병일 이사장은 “학생 개개인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공부방법으로 학습을 지도한다. 또한 목표대학과 변화하는 입시 경향에 맞춰 진학지도를 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주위 환경과 체계적인 시간관리로 최적의 학습 환경을 조성해 주고, 매주 균형 잡힌 다양한 식단으로 수험생들의 건강까지 챙기고 있다. 이 외에도 광주탑클래스 기숙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상담은 홈페이지(http://www.topclassedu.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 및 상담 문의 : 031-797-9559]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