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온라인 시간제강의로 취득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온라인 시간제강의로 취득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1.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제수업 온라인강의로 진행되는 학점은행제로 수강생 만족도 높아

[데일리경제]사회복지사·평생교육사·보육교사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2011년 1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에 한창인 가운데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과정 도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명 연장과 경제 악화로 인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보육교사가 새로운 일자리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취업난의 새로운 길로 부각되고 있는 사회복지분야의 인력이 현재 충원이 시급하다고 의견을 모으고 있다. 이런 이유들이 사회복지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의 인기를 높이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사회복지사는 지역 사회복지센터는 물론 지자체 내의 사회복지전담공무원으로도 활동할 수 있으며, 보육교사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교육자 또는 40인 이하 어린이집의 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다. 진출할 수 있는 활로가 다양하고 안정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2급 및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은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5과목 총 10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현재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막바지 수강생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h-sabok.com)와 전화(1688-5919)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 관계자는 "비교적 수강료의 부담 없이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양성기관에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제한된 수강인원의 조기마감이 예상된다. 수강을 원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