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평 비타에듀, 기숙학원 재수생 성적 향상 공개
청평 비타에듀, 기숙학원 재수생 성적 향상 공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1.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메가스터디의 팀플 성적공개가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이에 앞서 2년전부터 청평비타에듀 기숙학원은 전체 원생의 성적 향상율 공개를 해왔다. “재수생의 성적 향상율 공개에 대한 지침을 2년 전에 토의 할 때 찬반 논쟁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그 무엇보다 공개를 한다는 것은 역으로 내부의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한다는 잇점에 가장 큰 주목을 하고 결정하였습니다.” (비타에듀 평가이사 유병화이사)

재수를 하면 과연 성공을 하는 것일까?
이에 대한 해답은 모기관이 조사한 2010년도 서울지역 TOP대학의 입학생 조사에 여실히 드러나 있다. 서울대를 제외하면 무려 50%가 넘는 학생이 재수를 통해 입학했다. 실로 놀라운 통계이다. 그러면 재수생이 선택하는 재수 방법 중 0순위는 무엇일까?

“단연 재수 기숙학원이죠. 2-3년 전부터 그 트렌드는 이미 기숙학원으로 옮겨왔습니다. 자사고중에서 기숙을 하는 고등학교의 실적이 좋은데 하물며 유해환경 노출이 가장 우려되는 재수생에게 있어서는 단연코 기숙학원 아닐까요. 엄마들끼리 모이면 솔직히 재수를 시킬까? 하는 이야기는 자존심이 걸려서 잘 얘기를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기숙학원 평판을 꺼내는 것을 보면 마음속으로 재수를 시키는 구나? 하고 짐작하는 데 요즈음은 거의 기숙학원 이야기를 제일 많이 합니다."(강남지역 모 학부모)

메이저 업체가 운영하는 기숙학원으로 전통적인 입시 업체로는 대성, 종로 등이 있고 기숙학원으로만 사업을 해온 탑클래스, 등용문 그리고 최근에 급부상한 온라인 입시업체가 직영하는 청평 비타에듀 기숙학원,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등이 있다.

그러나 기숙학원의 가장 큰 문제점은 역시 비용이다. 비용이 비싼 만큼 학부모들의 기대치도 높은 것이다. 청평비타에듀 기숙학원은 성적공개를 통해 비싼 학비를 치르는 학부모들에게 판단기준을 제시하자는 취지에서 2년 전부터 재수학원 업계 최초로 성적 향상율 공개를 하기로 한 것이다. 재수생도 재수해서 성적향상을 이루는 학생이 30%에 못 미친다 업계 정설에서 청평비타에듀 기숙학원이 낸 실적은 매우 의미롭다.

비타에듀 종합기획실 김희태 이사는 "저희도 스타강사 유치 등 온갖 프로모션을 다하였습니다. 재수학원을 겪어보지 않은 학생들은 자신의 잣대로 온갖 선택기준을 찾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내린 내부 결론은 뭐니 뭐니 해도 성적을 올리는 강사가 누구인가? 이였습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떳떳하게 말하는 학원! 당당한 강사가 가장 좋은 선택기준이 아닌가요?" 라고 반문했다.

[청평비타에듀 기숙학원 문의: 031-585-0234 / 홈페이지: www.cpcoryo.com]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