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기 등 '2주다이어트'로 강추위 극복
뱃살빼기 등 '2주다이어트'로 강추위 극복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1.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추위가 어느 정도 풀리는 듯했으나 강추위가 다시 시작됐다.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많은 눈이 내리고, 견디기 힘든 추운 날씨가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다.

 

이런 날씨에는 밖에서 다이어트운동을 하기란 벅차다. 그렇기 때문에 집 안에서 식이요법을 활용한 허벅지살, 옆구리살, 팔뚝살, 뱃살, 종아리살 등 부위별 살빼기가 가능하다. 그렇기 위해서는 계획을 잘 세워두고 끼니를 챙겨 먹어야 한다.

일주일다이어트에는 특히 음식 등이 가장 중요하다. 짧은 기간에 갑자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몸에 큰 부담감을 줄 수가 있어 단기간에 살빼기를 할 때에는 이 점을 주의하지 않으면 나중에 고생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부추쌀국수
국수가 먹고 싶을 땐 쌀국수를 활용해보자. 밀국수에 비해 쫄깃한 맛은 덜하지만 더 담백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재료(2인분 264칼로리)
-쌀국수 120g, 부추 40g, 청양고추 10g, 멸치다시마육수 3컵

*양념장
-간장 2/1큰술, 참기름 3/1 작은술, 다진 파 2/1 작은술, 다진 마늘 3/1 작은술, 깨소금 3/1 작은술

1. 쌀국수 삶기 - 쌀국수는 미지근한 물에 15분 정도 담가뒀다가 다른 재료 준비가 끝나면 바로 끓는 물을 부어 5분 정도 있다 건진다.
2. 채소 손질하기 - 부추는 뿌리를 깨끗하게 손질해 씻어 5cm 길이로 자르고 청양고추는 곱게 다진다.
3. 양념장 만들기 - 준비한 양념장 재료를 한 데 담아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육수 끓이기 - 멸치다시마육수를 한소끔 팔팔 끓인 후 부추와 청양고추를 넣고 바로 불에서 내린다.
5. 그릇에 담기 - 국수에 육수를 부은 후 양념장을 곁들인다.

하체비만인 사람들은 국수가 밀가루라서 멀리한다. 하지만 쌀국수를 사용하게 된다면 하체비만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이러한 방법 외에도 종아리살빼는법, 허벅지살빼는법 등의 다양한 정보는 사이트(www.adiet.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