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지방흡입, 가격만큼 효과 보려면?
똑똑한 지방흡입, 가격만큼 효과 보려면?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1.2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1년 내내 우리를 괴롭히는 다이어트,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다 지났다고 안심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겨울을 맞이해 건강과 S라인 몸매를 둘 다 잡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자.

 

◇다이어트, 먹어야 도움 된다?
다이어트로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는 것은 영양소 결핍과 체력저하는 물론 당질과 수분의 공급부족으로 신진대사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더욱이 무기질은 오히려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다이어트 시 가장 필요한 무기질로 철분이나 칼슘이 있다. 이 두 영양소가 부족하면 지방분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매일 적정량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균형 잡힌 식사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핵심 포인트라는 것을 잊지 말자.

◇옆구리 러브핸들, 비틀면 빠진다?
밥을 굶어도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배, 복부를 날씬하게 하기 위해서는 비틀어 짜는 운동 방법이 효과적이다. 윗몸일으키기를 하더라도 몸을 비트는 동작을 더 해주거나 적당한 무게의 바벨이나 봉을 들고 몸통을 천천히 좌우로 비트는 동작이 날씬한 복부 만들기에 훨씬 효율적이다.

팔뚝이 굵다면 팔의 안쪽 이두근과 바깥쪽 삼두근에 충분히 자극이 갈 수 있도록 운동해주고, 허벅지나 종아리가 굵은 사람은 몸이 잘 붓는 체질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음식을 싱겁게 먹도록 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마사지나 지압으로 혈액과 림프 순환을 좋게 하면 하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잠자기 전 10분, 놓치지 말자
스트레칭은 신체의 각 구조를 부드럽게 하고 골격을 강하게 하며 각 부위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빠지기 힘든 뱃살과 팔뚝 살 등의 비만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원하는 몸매를 만드는데도 일조한다. 짧은 시간이라도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어느 한 부위만 집중하는 것보다는 온몸을 고루 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 멀리해야 날씬하다 
'다이어트가 다이어트를 망친다'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로 인한 강박관념이나 우울증 등이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지속적인 다이어트 실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살이 찌는 원인보다 결과에 집착하거나 거식증, 폭식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건강과 체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면 스트레스로부터 탈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기간에 많은 살을 빼고자 하면 여러 부작용이 올 수 있는데 이는 요요현상을 불러 좌절감이나 우울증, 강박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면서 "무조건 굶는 식의 다이어트는 꼭 필요한 영양소의 결핍으로 인해 다른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무엇보다 살찌는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또, "식이요법이나 운동 등으로 살을 빼기 어려운 복부, 팔뚝, 등 국소부위의 지방은 불필요한 지방을 몸 밖으로 빼내는 '지방흡입술'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워터젯 방식 ▲파워 지방흡입 방식 ▲레이저조사 방식의 세 가지 방식을 동시에 적용시켜 지방흡입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트리플임팩트 지방흡입술'이 시술자들 사이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원하는 몸매를 만들려면 근본적으로 평소에 자주 움직여주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는 것이 필수다. 또한 부분비만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늘리는 것을 선행하는 것이 좋다.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기초체력을 증진시키고 요요현상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군살은 갔지만 노안 온다? 똑똑한 지방흡입술의 도움
간혹 지나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얼굴 살이 함께 빠져 얼굴골격이 그대로 드러나게 되는 결과를 낳기도 한다. 그로 인해 인상이 날카로워지거나 나이 들어 보이는 현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따라서 급격한 다이어트로 체중 자체를 줄이는 것보다 살이 찌는 생활습관을 고치고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특정 부위에 지방을 단기간에 제거하고 싶은 경우, 기본적으로 지방의 양을 줄이기 위해서는 체내에서 지방을 밖으로 빼내 제거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즉 가장 직접적이고 만족도 높은 지방제거 방법으로 지방흡입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 원장은 "지방흡입술은 후관리 또한 매우 중요하다.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병원을 찾아 후 마사지 관리도 꾸준히 받고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병행한다면, 그 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서일범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