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의원, "BBK 이후보 실소유주" 주장
정봉주 의원, "BBK 이후보 실소유주" 주장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29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당 정봉주 의원, "하나은행측 공식문서 공개-이후보 BBK실소유주 증거"주장

정봉주의원, 이명박 후보 직접 서명한 계약서 공개

대통합민주신당 정봉주 의원은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와 김경준 전 BBK 사장이 공동 대표였던 LKe뱅크가 '하나은행과 LKe뱅크간 공동 출자와 업무 협정을 체결한 문서'와 '이명박 후보가 직접 서명한 계약서'를 공개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정봉주의원(대통합민주신당, 서울 노원갑)은 하나은행이 2000년 6월 24일 Lke 뱅크에 5억을 출자하면서 체결한 ‘출자 및 Agreement(업무협정)’에서 Lke뱅크에 대해 “700억원 규모의 헤지펀드를 운용하는 BBK 투자자문(주)를 100%소유하고 있으며, 최근 위탁매매전문 증권회사의 설립인가를 신청 중에 있음”이라고 밝히고 있는 하나은행 측 공식문서를 공개했다.

정봉주의원이 이번에 공개한 하나은행 문서는 Lke뱅크와 출자 및 업무협정을 추진하기 위해 내부결재를 맡기 위한 품의서로‘(주)Lke뱅크 출자 및 Agreement 체결의 건’이라는 제목과 함께 담당 직원은 물론 준법감시팀과 협의를 마쳤다는 서명과 감사의 서명, 은행장 서명까지 포함된 공식문서형태를 띄고 있다.

정봉주의원이 밝힌 자료에 의하면 풋옵션 계약서등에 이명박 후보의 도장과 사인이 함께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박형준 대변인은 "BBK는 2000년 2월 LKe뱅크가 설립되기 훨씬 전인 1999년 4월 설립된 회사이므로 LKe뱅크가 BBK를 사후에 인수했다는 증거가 있어야 한다"면서 "LKe뱅크나 이 후보가 BBK 지분을 단 1%도 가진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