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나도 V라인, 각진 얼굴은 점차 사라지고 있다?
너도나도 V라인, 각진 얼굴은 점차 사라지고 있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1.2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한국인의 외관적 특징 중 하나는 얼굴 턱뼈가 지나치게 발달해 서양인에 비해 얼굴이 커 보이고 평면적으로 보인다는 점이다. 하지만 최근 TV와 각종 매체에서는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을 부각시키며 미(美)의 척도로 삼는 경향이 있다. 이로 인해 사각턱 얼굴은 점점 콤플렉스로 인식되고 있다.

사각형얼굴은 정면으로 봤을 때 양쪽 턱에 각이 져 넓어 보이는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째는 턱 뼈 자체에 있는 경우, 둘째는 턱 근육인 저작근의 발달에 의한 경우다.

단단하고 질긴 음식을 좋아한다거나 어금니를 꽉 깨무는 버릇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각진 얼굴인 경우가 많다. 무의식 중에 행하는 이러한 습관들은 턱근육을 점점 발달시켜 아래턱뼈가 근육을 지탱하기 쉽도록 각진 구조로 변하게 만드는 것이다.

사각턱의 원인이 턱 뼈 자체에 있는 경우라면 사각턱 수술, 안면윤곽술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하지만 턱 근육인 저작근이 발달한 경우라면 간단한 보톡스 시술만으로 각진 얼굴의 개선이 가능하다.

인천 아이윌클리닉 최홍기 원장은 “저작근에 보톡스를 주사하면 근육의 일부분이 수축되면서 움직임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근육은 퇴화되면서 두께와 부피가 줄어드는 특성이 있는데, 이 같은 원리로 인해 턱 근육이 축소됨에 따라 얼굴이 보다 작고 갸름해져 보이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톡스 시술은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후 특별한 관리가 필요치 않다는 점이 특징으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최홍기 원장은 "평소 사각턱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자신의 각진 얼굴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뒤 그에 적합한 조치와 더불어 V라인의 기본적인 조건은 습관의 변화로부터 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한다"고 조언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