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구제역 백신 자체생산 적극 검토”
이 대통령 “구제역 백신 자체생산 적극 검토”
  • 편집부
  • 승인 2011.01.2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명박 대통령은 24일 구제역 백신의 국내 생산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KBS1라디오와 교통방송,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 제5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지금은 영국과 네덜란드가 국제적으로 인증받은 백신을 생산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자체 생산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백신 예방접종으로 앞으로 이번과 같은 큰 피해는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여러 상황을 고려해볼 때 백신 예방접종이 최선의 정책이라 하겠다”면서 “유럽의 축산 선진국들은 성능 좋은 백신 개발과 예방접종에 힘썼고 그 결과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백신 예방접종 후 구제역 양성 판정이 크게 줄면서 진정 추세를 보이는 지역이 늘고 있다”며 “이달 말이면 모든 소와 돼지에 대한 1차 접종을 마치게 된다. 설 명절 전에는 다소 안정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평소 예방과 방역수칙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선진국의 축산 농가들이 안전 조치를 평소에도 철저히 실천하고 있는 것을 참고해야 한다”면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국민 여러분께서도 이번 설 연휴 귀성길에 방역에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지금 이 시간에도, 또한 설 연휴에도 쉬지 못하고 방역에 종사할 공직자 여러분에게 격려와 감사를 드린다. 또한 방역 중에 희생된 분들의 가족에게도 심심한 위로를 드린다”고 밝혔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