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좋은 시력에 '안경·렌즈'...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안 좋은 시력에 '안경·렌즈'...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1.1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식·라섹으로 불편한 안경·렌즈와 이별하자!

[데일리경제]추운 날 안경에 김이 서려서 불편했던 경우, 렌즈 때문에 눈이 아파 병원에 갔던 경우 등은 안경과 렌즈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많을 것이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안과를 찾아 라식 혹은 라섹수술을 상담하기도 한다. 그런데 기존의 수술 방법은 종종 부작용 사례도 일어나 수술의 위험성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지속적인 의술 발달로 최신 레이저 라식이 나타났다. 바로 올 레이저 라식이다.

라식 전용 레이저로 각막 절편을 생성한 후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내는 올 레이저 수술은 절편 생성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우려가 적고, 수술 후 빠른 시력 회복과 탁월한 수술 결과로 최근 가장 각광받는 시력교정술이다.

올 레이저 라식 중 가장 최신의 시력교정술은 '크리스탈 라식'이다. '크리스탈 라식'은 기존의 각막 절편을 만드는 펨토레이저 중 가장 빠른 5000kHz 속도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각막 절편 생성이 가능한 수술법이다. 절편 사이에 가스 발생이 없어 기존의 펨토레이저처럼 대기할 필요 없이 바로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주 작은 에너지를 균일하고 정밀하게 조사하기 때문에 각막 열손상이나 각막절개면에 염증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가장 안전한 수술로 각광받고 있다. 레이저 빔들이 빈틈없이 겹치는 방식이라 조직간 공백이 없어 보다 선명하고 우수한 시력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크리스탈 레이저는 기존의 펨토레이저보다 적게는 5배, 많게는 30배 이상 빠른 레이저 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또한 크리스탈 라식은 철제칼 등 수술 장비의 물리적 접촉으로 인한 손상이나 레이저로 인한 각막 손상이 거의 없고, 100% 컴퓨터 제어를 통해 난시 유발 및 야간 빛 번짐 현상을 현저히 감소시킨 수술로 환자의 특성에 맞는 맞춤시력교정이 가능하다.

크리스탈 라식 전문 '서울밝은안과'는 2011년형 750Hz 최신 엑시머 레이저를 비롯해 크리스탈 레이저, iFS레이저, 다빈치레이저, 국내 유일의 무산동 안저 카메라 '옵토맵'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일 프리미엄 라식, 라섹 수술 센터를 확장 오픈해 시력교정수술대표병원의 입지를 굳혔다.

서울밝은안과 백형일 원장은 "일반 라식, 라섹, 안내렌즈삽입술, 백내장 전문수술센터인 강남서울밝은안과와 최첨단 레이저 장비와 검사 장비를 보유한 올 레이저 라식수술 전문센터인 프리미엄서울밝은안과로 고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